군침 폭발! 고성에서 만난 인생 순대국 맛집, 본래순대 군침이 싹 도네!

크리스마스 여행으로 떠난 고성! 2박 3일 동안 맛집 탐방 제대로 하고 왔습니다. 그중에서도 특히 잊을 수 없는 곳이 바로 본래순대 고성군청점! 원래 다른 곳을 가려고 했는데, 우연히 들른 이곳에서 인생 순대국을 만났지 뭐예요. 진짜… 여기는 찐입니다.

처음 가게 문을 열고 들어갔을 때부터 뭔가 느낌이 좋았어요. 깔끔하고 편안한 분위기가 딱 제 스타일! 테이블 간 간격도 넓어서 좋았고, 전체적으로 환하고 깨끗한 느낌이었어요. 역시 맛집은 분위기부터 다르다니까!

자리에 앉자마자 메뉴판을 스캔했는데, 종류가 진짜 다양하더라구요. 순대국은 기본, 뼈해장국, 선지국까지! 다 먹고 싶었지만, 첫 방문이니만큼 가장 기본인 본래 순대국을 주문했습니다. 같이 간 친구는 얼큰한 게 땡긴다며 얼큰이 순대국을 시켰는데, 탁월한 선택이었죠.

주문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밑반찬이 쫙 깔렸는데, 이거 완전 혜자 아닙니까? 깍두기, 김치, 양념 껍데기까지! 특히 깍두기 비주얼이 장난 아니었어요. 딱 봐도 맛있어 보이는 게, 역시 깍두기 맛있는 집은 무조건 맛집이라는 공식은 진리입니다.

밑반찬이 깔린 테이블 사진
깔끔하게 차려진 밑반찬, 깍두기 비주얼이 예술!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순대국 등장! 뽀얀 국물에 파 송송, 깨 솔솔 뿌려진 비주얼부터 합격입니다. 국물 한 입 딱 떠먹었는데… 와… 진짜 깊고 진한 맛이 입안 가득 퍼지는 게, 이거 완전 미쳤다리! 잡내 하나 없이 깔끔하면서도 깊은 맛이 진짜 최고였어요.

순대도 진짜 푸짐하게 들어있었어요. 쫄깃쫄깃한 순대랑 부드러운 부속 고기랑 같이 먹으니까 진짜 꿀맛! 특히 국물이 너무 맛있어서 밥 말아서 깍두기 올려 먹으니까 진짜 순식간에 한 그릇 뚝딱 해치웠습니다.

친구의 얼큰이 순대국도 맛봤는데, 와… 이거 진짜 술안주로 딱입니다. 얼큰하면서도 시원한 국물이 속을 확 풀어주는 느낌! 해장으로도 완전 좋을 것 같아요. 다음에는 꼭 얼큰이로 먹어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순대, 부속고기, 깍두기가 함께 놓인 테이블 사진
푸짐한 순대와 부속고기, 깍두기와의 조합은 환상!

순대국만 먹기 아쉬워서 순대도 따로 시켜봤는데, 이것도 완전 대박! 쫄깃하고 탱글탱글한 순대가 진짜 맛있었어요. 간이랑 다른 부속 부위들도 신선하고 냄새 하나 없이 깔끔했습니다. 먹다 보니까 또 술 생각이 간절해지더라구요.

여기 알고 보니 도드람한돈에서 만든 거라고 하더라구요. 돼지고기 잡내 없이 깔끔한 이유가 있었어! 역시 좋은 재료를 써야 맛있는 음식이 나오는 법이죠. 이제 본래순대는 어딜 가든 믿고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계산할 때 사장님께서 너무 친절하게 대해주셔서 기분까지 좋아졌어요. 음료수도 서비스로 주시고, 된장찌개 끓여 먹으라며 호박까지 챙겨주시는 센스! 덕분에 배도 부르고 양손도 무겁게 돌아왔습니다. 이런 따뜻한 정이 느껴지는 곳은 무조건 또 가야죠.

얼큰이 순대국의 클로즈업 사진
얼큰하고 시원한 국물이 일품인 얼큰이 순대국!

솔직히 군인들이 많이 찾는 맛집이라고 해서 반신반의했는데, 진짜 기대 이상이었어요. 깔끔한 국물 맛, 푸짐한 양, 친절한 서비스까지! 뭐 하나 빠지는 게 없는 완벽한 곳이었습니다. 고성 맛집 찾고 있다면 본래순대 군청점 무조건 가보세요. 후회 안 하실 겁니다.

크리스마스 여행의 마지막 날, 다시 방문해서 뼈해장국까지 클리어했습니다. 역시나 실망시키지 않는 맛! 푹 고아진 뼈에 붙은 살코기가 야들야들한 게 진짜 최고였어요. 국물도 진하고 깊은 맛이 나서 밥 한 공기 뚝딱 해치웠습니다.

이번 여행에서 본래순대 덕분에 진짜 행복했어요. 맛있는 음식은 사람을 행복하게 만든다는 걸 다시 한번 깨달았습니다. 다음 고성 여행 때도 무조건 재방문할 겁니다. 그때는 못 먹어본 다른 요리들도 꼭 먹어봐야겠어요.

본래순대 군청점 간판
언제봐도 정겨운 본래순대 간판!

아, 그리고 여기는 주인 아주머니의 친절함이 진짜 탑 오브 탑입니다. 갈 때마다 항상 웃는 얼굴로 반겨주시고, 필요한 거 없는지 꼼꼼하게 챙겨주시는 모습에 감동했어요. 맛도 맛이지만, 이런 따뜻한 정 때문에 더 자주 찾게 되는 것 같아요.

솔직히 고성은 처음 가봤는데, 본래순대 덕분에 좋은 기억만 가득 안고 돌아왔습니다. 맛있는 음식과 따뜻한 사람들 덕분에 잊지 못할 크리스마스 여행이 되었어요. 고성 여행 계획 있으신 분들은 본래순대 꼭 한번 들러보세요. 강추합니다!

본래순대 가게 외관
깔끔하고 모던한 외관이 인상적인 본래순대!

진짜, 고성에서 이런 순대국 맛집을 찾을 줄은 상상도 못했어요. 본래순대, 너 진짜 레전드다! 앞으로 순대국 먹고 싶을 땐 무조건 여기로 달려갈 겁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