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 미태리에서 맛보는 행복, 추억 돋는 양식 맛집 기행

아이고, 오랜만에 남원에 볼일이 생겨서 나섰더니, 맘 한구석에선 벌써부터 뭐가 먹고 싶어 꼼지락거리는 거 있지. 남원 하면 추어탕만 생각하믄 안 된다! 젊은 친구들 입맛 사로잡는 맛집이 숨어있다 이 말이여. 예전에 딸내미가 맛있다고 칭찬을 얼마나 하던지, 드디어 오늘 내가 한번 가보게 됐어. 이름하여 ‘미태리’. 이름도 참말로 이쁘지.

미리 인터넷으로 쓱 둘러보니, 젊은 친구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자자하더구먼. 가성비 좋고 음식 맛도 훌륭하다는 평이 많아서 기대감을 한껏 안고 출발했지. 네비게이션이 꼬불꼬불 길을 안내하는데, 어릴 적 소풍 가던 길이 생각나 괜스레 설레더라.

드디어 미태리 앞에 도착! 밖에서 보기에도 아주 깔끔하고 세련된 인테리어가 눈에 띄었어. “어머, 여기가 정말 파는 곳 맞아?” 싶을 정도로 예쁘장하게 꾸며놨더라고. 촌에서 갓 올라온 나는 그저 “와~” 하는 감탄사만 연발했지 뭐.

미태리 내부 전경
깔끔하고 넓은 미태리 내부 모습. 테이블 간 간격도 넉넉해서 편안하게 식사할 수 있겠어.

안으로 들어가니 매장이 엄청 넓더라. 테이블도 넉넉하게 떨어져 있어서 옆 사람 신경 안 쓰고 편하게 밥 먹을 수 있겠더라고. 천장에는 은은한 조명이 달려있고, 벽에는 아기자기한 그림들이 걸려 있어서 분위기가 참 좋았어. 젊은 친구들이 딱 좋아할 만한 인테리어였지.

자리를 잡고 앉아 메뉴판을 펼쳐보니, 파스타, 피자, 볶음밥 등등 종류가 어찌나 많던지! 뭘 먹어야 할지 한참을 고민했지. 딸내미가 전에 올데이 세트가성비가 좋다고 했던 게 생각나서 그걸로 주문했어. 파스타 두 개에 피자 한 판, 음료까지 고를 수 있다니, 완전 땡큐지! 나는 크림 리조또랑 로제 파스타, 갈릭 베이컨 피자를 골랐어. 음료는 자몽에이드로 상큼하게 입가심하려고!

주문은 입구에 있는 키오스크에서 하는 방식이었는데, 처음에는 조금 어색했지만, 젊은 친구들 따라 꾹꾹 눌러보니 금세 익숙해지더라. 테이블 번호도 직접 선택하는 게 신기했어. 역시 세상은 배우면서 사는 거라니까.

주문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음식이 나오기 시작했는데, 어찌나 푸짐하게 나오던지! 쟁반 가득 채워진 음식을 보니 입이 떡 벌어지더라. 양이 정말 많았어. 셋이서 먹어도 충분할 정도! 역시 인심 좋은 남원이라 그런가, 음식 양도 넉넉하네.

제일 먼저 크림 리조또부터 한 숟갈 떠먹어 봤는데, 이야, 입에서 살살 녹는다는 게 바로 이런 거구나! 쫀득한 쌀알이 크림 소스에 푹 배어 있어서 어찌나 고소하고 맛있던지. 느끼하지도 않고 딱 좋았어. 옛날 엄마가 끓여주던 영양죽처럼 속이 편안해지는 느낌이었어.

다채로운 메뉴
크림 리조또, 볶음밥, 파스타까지! 보기만 해도 배부른 한 상 차림.

다음은 로제 파스타! 면발도 탱글탱글하고, 소스도 어찌나 진하던지. 크림의 부드러움과 토마토의 상큼함이 어우러져서 정말 환상적인 맛이었어. 소스가 넉넉해서 빵에 찍어 먹어도 맛있고, 그냥 퍼먹어도 맛있고. 아, 또 먹고 싶네!

갈릭 베이컨 피자는 또 어떻고! 단짠단짠의 정석이라고 할까? 도우는 바삭하고, 마늘 향은 은은하게 퍼지고, 베이컨은 짭짤하고. 정말 환상의 조합이었어. 느끼한 거 싫어하는 어르신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을 것 같아.

자몽에이드는 또 얼마나 상큼하던지. 입안을 깔끔하게 정리해 주는 느낌이었어. 너무 달지도 않고 딱 적당해서, 느끼한 음식들과 함께 먹으니 정말 좋더라.

세 가지 음식을 번갈아 가면서 정신없이 먹다 보니, 어느새 배가 빵빵해졌어. 양이 너무 많아서 조금 남기긴 했지만, 정말 후회 없이 맛있게 먹었어.

미태리는 아이 데리고 오기에도 참 좋은 곳 같아. 매장도 넓고, 메뉴도 다양해서 아이들이 좋아하는 음식이 많거든. 피클이랑 깍두기도 있어서 어른들 입맛에도 딱 맞고. 가족 외식 장소로 완전 강추야!

게다가 직원분들도 어찌나 친절하시던지. 주문할 때도 친절하게 설명해주시고, 음식 맛은 괜찮은지 계속 물어봐 주시고. 덕분에 더 기분 좋게 식사할 수 있었어. 역시 맛도 맛이지만, 친절한 서비스가 있어야 또 가고 싶어지는 거 아니겠어?

밥 먹고 나오면서 주차장을 둘러봤는데, 아주 넓더라고. 차 가지고 오는 사람들도 주차 걱정 없이 편하게 올 수 있겠어.

미태리에서 맛있는 점심을 먹고 나니, 어릴 적 추억이 새록새록 떠오르더라. 옛날에는 양식이라고 하면 왠지 비싸고 특별한 날에만 먹는 음식이었는데, 요즘에는 이렇게 저렴하고 맛있는 양식을 쉽게 접할 수 있어서 참 좋은 세상이야.

마늘빵
바삭하고 고소한 마늘빵. 어릴 적 빵집에서 사 먹던 그 맛 그대로야.

미태리는 단순히 배를 채우는 곳이 아니라, 추억과 행복을 함께 맛볼 수 있는 곳이었어. 옛날 생각도 나고, 딸내미 어릴 적 이야기도 떠오르고.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서 가족들과 함께 웃고 떠들던 소중한 기억들이 주마등처럼 스쳐 지나가더라.

남원 여행 오시는 분들, 꼭 한번 미태리에 들러서 맛있는 양식도 드시고, 저처럼 소중한 추억 한 아름 안고 가시길 바라요. 후회는 절대 없을 거요!

아, 그리고 미태리 바로 근처에 관광지도 많으니까, 밥 먹고 소화도 시킬 겸 슬슬 걸어 다니면서 구경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 나는 다음에는 꼭 남편이랑 같이 와야겠어. 이런 맛있는 맛집은 혼자만 알기 아깝잖아.

오늘 미태리에서 정말 만족스러운 식사를 했어. 맛있는 음식, 친절한 서비스, 아늑한 분위기, 착한 가격까지. 모든 게 완벽했지. 앞으로 남원에 올 때마다 꼭 들러야 할 단골집이 생긴 것 같아.

집으로 돌아오는 길, 콧노래가 절로 나오더라. 역시 맛있는 음식은 사람을 행복하게 만드는 힘이 있는 것 같아. 오늘 하루, 미태리 덕분에 정말 즐겁고 행복했어.

혹시 이 글을 읽는 당신도, 오늘 저녁 미태리에서 맛있는 파스타 한 그릇 어때요? 분명 후회하지 않을 거예요! 자, 어서 미태리로 출발!

미태리 음식
크림 파스타와 토마토 리조또의 환상적인 조화!
미태리 음식
페퍼로니 피자와 파스타, 리조또까지! 취향따라 골라먹는 재미가 쏠쏠해.
미태리 음식
푸짐한 해산물 파스타와 크림 파스타!
미태리 음식
깔끔하게 담겨 나온 파스타!
미태리 음식
빵 속에 담겨 나오는 특별한 파스타!
미태리 음식
다양한 파스타와 리조또 메뉴!
미태리 음식
깔끔하고 정갈한 미태리의 음식들!
미태리 음식
언제 먹어도 맛있는 파스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