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 숨은 칼칼한 짬뽕 맛집, 태화루에서 만난 인생 꼬막짬뽕 레전드!

보은으로 떠나는 1박 2일 여행, 숙소 정하고 짐 풀기도 전에 꼬르륵거리는 배꼽시계에 정신이 번쩍 들었지. 뭘 먹을까 고민하다가, 현지인들이 추천하는 짬뽕집이 있다길래 망설임 없이 출발! 이름하여 ‘태화루’. 간판부터가 찐 맛집 스멜이 풀풀 풍기는 곳이었어.

점심시간이라 그런지 벌써부터 사람들로 북적북적. 역시 맛집은 맛집인가 봐. 한 10분 정도 웨이팅 하니까 드디어 우리 차례가 왔어. 문을 열고 들어가자마자 확 풍겨오는 짬뽕 냄새… 이거 완전 식욕 폭발하는 냄새잖아!🤤

태화루 외부 모습
세월의 흔적이 느껴지는 외관, 찐 맛집의 향기가 느껴진다.

메뉴판을 보니 짬뽕, 짜장 딱 두 가지! 메뉴가 단촐한 곳은 찐이라는 거, 다들 알지? 짬뽕 킬러인 나는 당연히 짬뽕을 시켰고, 짜장면도 궁금해서 하나 더 추가했어. 게다가 여기 꼬막짬뽕이 그렇게 유명하다잖아? 완전 기대감 MAX!

주문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드디어 짬뽕 등장! 비주얼부터가 장난 아니야. 큼지막한 그릇에 빨간 국물이 넘칠 듯 담겨 나오고, 그 위에는 꼬막이랑 오징어가 푸짐하게 올려져 있어. 파 송송 썰어 넣은 것도 완전 내 스타일! 사진을 안 찍을 수가 없는 비주얼이었어.

푸짐한 꼬막짬뽕과 짜장면
보기만 해도 군침이 싹 도는 비주얼!

일단 국물부터 한 입 딱! 캬… 이 맛이야! 🤤 칼칼하면서도 깔끔한 국물이 입안에 확 퍼지는데, 진짜 미쳤다는 말밖에 안 나와. 맵찔이인 나한테는 살짝 매웠지만, 멈출 수 없는 맛이었어. 계속 땡기는 맛! 채소에서 우러나온 시원한 맛이 인위적인 매운맛을 싹 잡아주는 느낌이랄까?

꼬막도 하나 먹어봤는데, 탱글탱글한 식감이 진짜 최고야. 꼬막 특유의 쫄깃함과 신선함이 그대로 느껴져. 짬뽕에 들어간 꼬막은 왠지 질길 거라는 편견은 버려! 여기 꼬막은 진짜 레전드임.👍

국물이 끝내주는 꼬막짬뽕
채소와 해물의 조화가 예술인 꼬막짬뽕!

면도 완전 쫄깃쫄깃해. 면에 짬뽕 국물이 제대로 배어 있어서, 면만 먹어도 진짜 맛있어. 후루룩후루룩 면치기, 멈출 수가 없어! 면 양도 엄청 푸짐해서, 진짜 배 터지게 먹었어.

같이 시킨 짜장면도 한 입 먹어봤는데, 짜장면은 달달하니 누구나 좋아할 맛이야. 짬뽕이 매운 사람들은 짜장면 시켜서 같이 먹으면 딱 좋을 듯! 아이들도 엄청 좋아할 것 같아. 옛날 짜장 맛 그대로!

윤기가 좔좔 흐르는 짜장면
달콤한 짜장 소스가 듬뿍!

솔직히 꼬막 양이 엄청 많은 건 아니었지만, 가격을 생각하면 완전 가성비 최고야. 꼬막 말고도 오징어랑 다른 해산물도 많이 들어있어서, 완전 만족스러웠어. 게다가 양도 진짜 많아서, 곱빼기 시킨 줄 알았다니까.🤣

여기 사장님, 직원분들 다 엄청 바빠 보이셨어. 워낙 손님이 많으니까 정신없어 보이긴 했는데, 그래도 친절하게 대해주셔서 기분 좋게 식사할 수 있었어.

푸짐한 한 상 차림
짬뽕, 짜장, 단무지, 양파까지 완벽한 조합!

다 먹고 나니 진짜 배불러서 움직이기도 힘들 정도였어. 그래도 너무 맛있어서 싹싹 긁어먹었다는 거.😋 보은까지 와서 이런 인생 짬뽕을 만나게 될 줄이야. 진짜 행운이야!

다음에는 부모님 모시고 꼭 다시 와야겠어. 부모님도 분명히 좋아하실 거야. 특히 아빠가 짬뽕 엄청 좋아하시거든!

아, 그리고 여기 일요일에도 영업하니까, 주말에 나들이 왔다가 들르기에도 딱 좋아. 주말에는 웨이팅이 좀 있을 수 있으니, 시간 넉넉하게 잡고 오는 걸 추천할게.

얼큰한 꼬막짬뽕
해장으로도 딱 좋을 것 같은 얼큰함!

혹시 보은 여행 계획 있다면, 태화루는 꼭 가봐! 후회 안 할 거야. 진짜 강추하는 곳이야.👍 꼬막짬뽕 한 번 먹으면, 다른 짬뽕은 이제 눈에 안 들어올지도 몰라.

아, 그리고 여기 짬뽕밥도 맛있다는 후기가 있더라. 다음에는 짬뽕밥도 한번 먹어봐야겠어. 면 대신 밥 말아 먹으면 또 다른 매력이 있을 것 같아.

이제 보은은 나한테 법주사 말고 짬뽕 먹으러 오는 곳으로 기억될 듯.ㅋㅋㅋ 진짜 대박 맛집 인정!💯

깔끔하게 비워낸 짬뽕 그릇
국물까지 싹싹 비웠다!

오늘도 이렇게 맛있는 짬뽕 덕분에 행복한 하루 마무리! 보은 맛집 태화루, 잊지 않겠어! 다음에 또 올게! 👋

꼬막짬뽕과 밥
다음엔 짬뽕밥에 도전해봐야지!

아참, 후추 맛이 좀 강하다는 사람들도 있던데, 나는 후추 러버라서 완전 좋았어. 혹시 후추 싫어하는 사람은 미리 말하는 게 좋을 수도!

이제 배도 부르겠다, 다시 보은 여행 즐기러 가볼까나! 슝! 🚗💨

푸짐한 꼬막짬뽕 한 그릇
보기만 해도 든든해지는 꼬막짬뽕!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