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해장 각! 후포항 숨은 보석, 진미해장국에서 맛보는 얼큰한 뼈다귀탕 로컬 맛집

아침부터 쏴아-하게 쏟아지는 빗줄기를 뚫고 달려간 곳은 바로 후포항! 울릉도 가기 전 든든하게 배를 채울 해장 맛집을 찾아 나섰다. 원래 아침은 잘 안 먹는 스타일인데, 이상하게 여행만 오면 없던 식욕도 솟아오르는 거 있죠? 특히나 뱃시간 기다리면서는 더더욱 든든하게 먹어줘야 한다 이겁니다.

후포항 근처를 어슬렁거리며 맛집 레이더를 풀가동하던 중, 낡은 간판에서 풍겨져 나오는 범상치 않은 기운에 이끌려 들어간 곳이 바로 “진미해장국” 이었다. 빨간 글씨로 큼지막하게 쓰여진 “진미 해장국” 간판과 “아침식사 됩니다” 라는 문구가 왠지 모르게 믿음직스러웠다. 에서 보듯이, 딱 봐도 오랜 세월의 흔적이 느껴지는 외관이 “여기, 찐이다!” 라는 아우라를 뿜어내는 것 같았다.

진미해장국 간판
세월의 흔적이 느껴지는 간판이 맛집의 향기를 폴폴 풍긴다.

가게 문을 열자마자 느껴지는 따뜻함! 마치 시골 할머니 댁에 놀러 온 듯한 푸근한 분위기가 나를 감쌌다. 테이블은 넉넉하게 준비되어 있어서 단체 손님도 거뜬할 것 같았다. 에서 보이는 나무 테이블은 왠지 모르게 정겹고 편안한 느낌을 준다. 테이블마다 큼지막하게 뚫린 원형 구멍은 감자탕 냄비가 들어갈 자리인가보다. 짐을 풀고 자리를 잡으니, 친절한 사장님께서 메뉴판을 가져다주셨다. 메뉴는 해장국, 뼈다귀탕, 감자탕, 고기 등 다양했는데, 나는 고민 없이 뼈다귀해장국을 주문했다. 역시 해장국집에 왔으면 뼈다귀해장국 아니겠어?

주문을 마치자마자, 밑반찬이 촤르르 세팅되기 시작했다. 멸치볶음, 고추, 깍두기, 마늘 장아찌 등 푸짐한 밑반찬들이 보기만 해도 군침이 싹 돌게 만들었다. 특히 깍두기는 뼈다귀해장국과 환상적인 궁합을 자랑하는 녀석이었다. 와 를 보면 알겠지만, 반찬 하나하나 정갈하게 담겨 나오는 모습이 사장님의 섬세한 손길을 느끼게 해준다.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뼈다귀해장국이 등장했다. 뚝배기 안에서 보글보글 끓는 모습이 정말 예술이었다. 얼큰한 냄새가 코를 찌르면서, 위장을 격렬하게 흔들어 깨우는 느낌! 큼지막한 뼈다귀 위에는 파와 깨가 듬뿍 뿌려져 있어서 더욱 먹음직스러워 보였다. 과 에서 보이는 뼈다귀해장국의 비주얼은 진짜… 이거 완전 미쳤다!

뼈다귀해장국 클로즈업
보기만 해도 침샘 폭발하는 뼈다귀해장국의 자태!

젓가락으로 뼈다귀를 살짝 건드려보니, 살코기가 스르륵 분리되는 것이 느껴졌다. 야들야들한 살코기를 큼지막하게 뜯어서, 얼큰한 국물에 푹 적신 다음 입으로 직행! 아… 진짜 대박… 입안에서 살살 녹는 살코기와 칼칼하면서도 깊은 맛이 느껴지는 국물의 조화는, 그야말로 환상적이었다. 뼈에 붙어있는 살도 어찌나 많은지, 뜯어도 뜯어도 계속 나오는 마법!

국물 맛은 또 어떻고! 시원하면서도 칼칼한 맛이 정말 끝내줬다. 살짝 꼬리꼬리한 냄새가 나는 듯했지만, 전혀 거슬리지 않았다. 오히려 그 냄새가 국물 맛을 더욱 깊고 풍부하게 만들어주는 느낌이랄까? 밥 한 공기를 통째로 말아서, 깍두기 하나 올려 먹으니… 진짜 레전드. 쉴 새 없이 숟가락을 움직이며, 뼈다귀해장국 한 그릇을 순식간에 해치웠다.

솔직히 큰 기대 안 하고 들어왔는데, 여기 진짜 찐 맛집이었다. 양도 푸짐하고, 맛도 훌륭하고, 가격도 착하고! 가성비 최고라는 말이 절로 나왔다. 특히 아침 일찍 문을 열어서, 울릉도 가기 전에 든든하게 배를 채울 수 있다는 점이 가장 마음에 들었다. 왜 많은 사람들이 이곳을 후포 지역 맛집이라고 칭찬하는지, 직접 먹어보니 알 수 있었다.

뼈다귀해장국 전체샷
이 비주얼, 맛이 없을 수가 없다!

배부르게 뼈다귀해장국을 먹고 나오니, 세상이 아름다워 보이는 거 있죠? 든든하게 배를 채우니, 이제 진짜 울릉도로 떠날 준비가 된 것 같았다. 후포항에 방문할 일이 있다면, 꼭 “진미해장국”에 들러서 뼈다귀해장국 한 그릇 드셔보시길 강력 추천한다. 후회는 절대 없을 겁니다!

참고로, 여기 뼈다귀해장국 말고도 감자탕도 맛있다고 하니, 다음에는 감자탕에 소주 한잔 기울여봐야겠다. 단체 모임 하기에도 좋을 것 같고! 아, 그리고 제로 음료는 없으니 참고하시길.

진미해장국 외부 전경
정감 넘치는 외관이 인상적인 진미해장국.

오늘도 맛있는 한 끼 덕분에 행복한 하루를 시작할 수 있게 되었다. 역시 음식이 맛있어요 라는 말은 진리다!

총점: 5/5 (재방문 의사 200%)

꿀팁:

* 아침 일찍 방문하면 더욱 여유롭게 식사를 즐길 수 있다.
* 깍두기는 꼭 뼈다귀해장국과 함께 먹어보자.
* 단체 모임 시에는 미리 예약하는 것이 좋다.
* 주차는 가게 앞에 하면 된다.

뼈다귀 해장국
푸짐한 양에 든든함이 느껴진다.
밑반찬
정갈한 밑반찬은 언제나 옳다.
다양한 밑반찬
하나하나 맛깔스러운 밑반찬들!
해장국과 뼈다귀해장국
취향따라 해장국 or 뼈다귀해장국?
테이블
정겨운 분위기의 테이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