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용현동 감자탕 레전드! 20년 넘은 찐 맛집 이대조에서 뼈해장국으로 해장까지!

아, 진짜 오랜만에 이 맛이 그리워서 달려왔다. 인천 토박이라면 모를 수가 없는 곳, 용현동의 이대조 감자탕 본점! 여기 감자탕, 뼈해장국은 진짜… 20년 넘게 다닌 나에게는 추억 그 자체거든. 오늘 제대로 한번 맛집 탐방 시작해볼까!

주말 점심시간에 딱 맞춰 갔더니 역시나… 사람들 줄 서 있는 거 있지. 그래도 뭐, 이 정도 기다림쯤이야. 이 맛을 보기 위해서라면 얼마든지 기다릴 수 있어! 게다가 회전율이 빨라서 그런지 생각보다 금방 자리가 났다. 차들이 쉴 새 없이 드나드는 넓은 주차장 덕분에 주차 걱정은 넣어둬, 넣어둬! 주차 관리해주시는 분이 어찌나 친절하신지, 기다리는 동안 괜히 기분까지 좋아지더라니까.

이대조 감자탕 외부
멀리서도 눈에 띄는 이대조 감자탕 간판! 드디어 왔다!

가게 문을 열고 들어서는 순간, 그 특유의 감자탕 냄새가 코를 찌르는데… 아, 진짜 침샘 폭발 직전! 예전에는 좌식 테이블이었던 것 같은데, 깔끔하게 입식으로 싹 바뀌었더라고. 벽 한쪽에는 2005년, 2008년 인천일보에 맛집으로 소개됐던 기사가 큼지막하게 걸려있는 거 있지? 역시, 이 집은 뼈해장국, 감자탕에 대한 자부심이 대단하다니까.

자리에 앉자마자 메뉴판 스캔! 여기는 메뉴가 딱 하나, 감자탕 or 뼈해장국이야. 나는 당연히 뼈해장국 (10,000원)으로 주문했다. 잠시 기다리니, 김이 모락모락 나는 뼈해장국이 눈 앞에 딱! 뚝배기 가득 담긴 뼈해장국 위에는 들깨가루가 듬뿍 뿌려져 있고, 송송 썰린 파가 красота!

이대조 감자탕 메뉴
심플 is 뭔들! 감자탕 or 뼈해장국, 선택은 자유지만 후회는 없을걸?

반찬은 또 얼마나 깔끔하게 나오는지! 깍두기, 오이고추, 쌈장, 그리고 앙증맞은 방울토마토까지. 특히 저 깍두기, 진짜 시원하고 아삭해서 뼈해장국이랑 환상 궁합 자랑한다. 예전에는 물통이 좀 찝찝했는데, 이번에 가니까 깨끗하게 관리되고 있어서 안심!

자, 이제 본격적으로 먹어볼까? 뼈다귀 하나를 들어서 살코기를 슥 발라 겨자 소스에 콕 찍어 먹으면… 아, 진짜 입에서 살살 녹는다 녹아. 뼈에 붙은 살코기가 어찌나 많은지, 뼈인지 살인지 헷갈릴 정도라니까? 돼지 잡내? 전혀 없어! 푹 삶아져서 그런지 진짜 부드럽고, 야들야들해.

뼈해장국 비주얼
이 비주얼 실화냐? 뼈해장국 안에 고기 진짜 푸짐하다!

국물 한 입 딱 들이켜면… 크으… 이 맛이야! 칼칼하면서도 시원한 국물이 속을 확 풀어주는 느낌. 어제 술 마신 거 싹 내려가는 기분 있잖아. 막 찐하거나 짜거나, 조미료 맛이 강하거나 그런 거 없이 진짜 깔끔하고 시원해. 여기 국물은 진짜 레전드다. 뼈해장국 안에 들어있는 우거지도 얼마나 부드러운지 몰라. 흐물흐물한 식감 싫어하는 사람들도 분명 좋아할 거야.

뼈해장국 국물
들깨가루 팍팍! 칼칼하고 시원한 국물, 이거 완전 해장각!

솔직히 뼈해장국만 먹어도 배부른데, 여기 오면 볶음밥 안 먹을 수가 없어. 볶음밥 (2,500원) 1인분만 추가해서 볶아달라고 하면, 직원분이 뚝배기에 남은 국물을 앞접시에 덜어주고, 김치랑 김가루 넣어서 슥슥 볶아주시거든. 이 볶음밥이 또 미친 맛이야. 살짝 눌어붙은 볶음밥 긁어먹는 재미, 다들 알지?

기본 반찬
깍두기, 오이고추, 쌈장, 방울토마토! 뼈해장국과의 꿀조합!

다 먹고 나면 후식으로 아이스크림도 준비되어 있다는 거! 믹스커피 자판기도 있는데, 나는 무조건 아이스크림이지. 깔끔하게 입가심까지 해주면 완벽한 식사 끝!

아, 진짜 배부르다. 나올 때 보니까 포장 손님들도 엄청 많더라. 확실히 여기는 찐 맛집 인정! 직원분들이 정신없이 바쁜데도 친절하려고 노력하는 모습이 보여서 더 좋았어.

기본 상차림
깔끔한 상차림! 이제 뼈해장국 먹방 시작해볼까?

물론 아쉬운 점이 아주 없는 건 아니야. 주차장이 좀 협소해서 붐비는 시간에는 주차하기 힘들 수도 있다는 거. 그리고 매장이 넓은 편인데, 사람이 워낙 많아서 약간 소란스러울 수 있다는 거 정도? 하지만 이 모든 걸 감안하고도 충분히 방문할 가치가 있는 곳이야.

뼈해장국 전체샷
뼈, 우거지, 들깨가루… 완벽한 조화!

인천 용현동에서 뼈해장국 맛집 찾는다면 무조건 여기야. 후회는 절대 없을걸? 아, 그리고 감자탕도 맛있으니까 여럿이서 가면 감자탕에 볶음밥까지 코스로 즐겨봐! 진짜 인천 맛집으로 강력 추천한다!

이대조 감자탕 내부
점심시간에는 발 디딜 틈 없는 이 곳!
이대조 감자탕 포장코너
포장 손님도 끊이지 않는 찐 맛집 인증!

오늘도 이대조 감자탕 덕분에 든든하게 배 채우고 갑니다! 다음에 또 올게!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