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태산 등반 후 쌈에 랩하는 기분, 옥천 힙플레이스 맛집 정복기

요, 천태산 정기를 받아 솟아오른 힙스터, 오늘 옥천 접수하러 왔어. 등산 후 굶주린 배를 채울 맛집 레이더 풀가동! 📡 굽이굽이 골목길 누비며 찾아낸 오늘의 주인공, 바로 ‘우렁골목쌈밥’이야. 이름부터 쌈 내음 폴폴 풍기는 이곳, 과연 어떤 맛으로 나를 홀릴지 기대해도 좋아.

어둠이 짙게 드리운 좁은 골목, 그 끝에서 빛나는 간판을 발견했을 때의 희열이란! 마치 보물섬이라도 찾은 기분이었지. 간판에는 ‘우렁골목쌈밥’ 네 글자가 큼지막하게 박혀 있었어. 노란색 바탕에 촌스러운 폰트, 왠지 모르게 정감이 가는걸? 😎 건물 앞에 떡하니 자리 잡은 에어 간판은 힙한 래퍼의 제스처처럼 두 팔 벌려 나를 환영하는 듯했어.

우렁골목쌈밥 에어 간판
골목 입구에서부터 존재감 뿜뿜하는 에어 간판!

주차는 살짝 빡셌지만, 이 정도 핸디캡은 맛으로 극복 가능! 🚗 갓길에 차를 겨우 주차하고 가게 안으로 진입했어. 문을 열자마자 풍기는 구수한 된장 냄새, 마치 할머니 댁에 놀러 온 듯 포근한 느낌이었어. 테이블마다 쌈 채소가 푸짐하게 놓여있는 모습이 눈에 띄었어. 싱싱한 쌈 채소, 오늘 제대로 쌈 파티 각이다!

메뉴판 스캔 들어간다. 우렁쌈밥, 제육볶음, 수반쭈꾸미… 고민할 필요도 없이 ‘우렁쌈밥’ (11,000원)으로 자동 결정! 테이블에 놓인 돌판 비주얼에 감탄사가 절로 나왔어. 🤩 밥은 무조건 돌솥밥 (4,000원 추가)으로 업그레이드해야 하는 거 알지? 뜨끈한 숭늉 국룰!

우렁골목쌈밥 간판
저 멀리 보이는 “우렁골목쌈밥” 간판. 폰트마저 정겹다.

드디어 우렁쌈밥 등장! 🤩 쌈 채소 종류만 해도 10가지가 넘어 보였어. 싱싱한 상추, 깻잎, 배추, 적겨자… 이름 모를 쌈 채소까지! 쌈 채소 퀄리티, 완전 인정! 👍 우렁 강된장, 제육볶음, 된장찌개, 각종 밑반찬까지… 테이블이 꽉 찰 정도로 푸짐한 한 상이었어.

본격적인 쌈 타임 시작! 쌈 채소 위에 따끈한 돌솥밥 올리고, 제육볶음 듬뿍, 우렁 강된장 쪼금 올려서 한입에 와앙!🤤 입안 가득 퍼지는 풍성한 맛, 이 맛은 레전드, 내 혀가 센드! 쌈 채소의 신선함과 제육볶음의 매콤함, 우렁 강된장의 짭짤함이 환상의 콜라보를 이루는 맛이었어.

제육볶음, 윤기 좔좔 흐르는 거 보이지? 👀 매콤달콤한 양념이 돼지고기에 제대로 배어있어. 쌈 싸 먹어도 맛있고, 그냥 먹어도 밥도둑! 🍚 흰쌀밥 위에 제육볶음 한 점 올려 먹으면, 세상이 내게 주는 선물 같았어.

우렁 강된장, 쌈밥의 화룡점정! 뚝배기에 담겨 나온 우렁 강된장은 보기만 해도 군침이 싹 돌았어. 😋 짭짤하면서도 구수한 맛이 쌈 채소와 환상적인 조화를 이루었어. 숟가락으로 푹 퍼서 밥에 슥슥 비벼 먹으니, 어머니의 손맛이 느껴지는 듯했어.

푸짐한 쌈 채소
싱싱함이 살아있는 쌈 채소, 종류도 다양해!

된장찌개, 뚝배기 안에서 보글보글 끓는 모습이 식욕을 자극했어. 🤤 깊고 진한 된장 맛에 각종 채소와 두부가 듬뿍 들어있어. 쌈밥 먹다가 목 막힐 때, 된장찌개 한 숟갈 들이키면 크~ 👍

밑반찬도 하나하나 정성이 느껴지는 맛이었어. 특히 겉절이 김치, 젓갈 향이 강하지 않고Fresh한 게 내 스타일! 쌈 싸 먹을 때 같이 넣어 먹으니, 금상첨화였어.

돌솥밥, 윤기가 좔좔 흐르는 쌀알이 살아있네! 🍚 옥천 쌀이 유명한 건 다 이유가 있었어. 밥만 먹어도 맛있어! 뜨거운 물 부어 만든 숭늉은, 입가심으로 완벽했어.

돌솥밥과 쌈 채소
윤기 좔좔 흐르는 돌솥밥, 숭늉은 필수!

쌈 채소 리필은 유료 (3,000원)지만, 처음부터 푸짐하게 주셔서 부족함은 없었어. 사장님 인심, 완전 해! 😎 친절하신 사장님 덕분에 기분 좋게 식사할 수 있었어.

식사를 마치고 나오니, 육영수 여사 생가가 바로 근처에 있더라구. 🇰🇷 잠시 들러 역사 공부도 하고, 옥천의 매력에 푹 빠졌어. 옥천, 너 숨겨진 보석이었구나! 💎

천태산
천태산 등반 후 먹는 쌈밥은 꿀맛!

천태산 등반 후 ‘우렁골목쌈밥’에서 즐기는 푸짐한 쌈밥 한 상! ⛰️ 신선한 쌈 채소와 맛깔나는 제육볶음, 구수한 우렁 강된장의 조화는, 내 인생 최고의 쌈이었어. 옥천에 방문할 일 있다면, 꼭 한번 들러보길 추천해. 후회는 없을 거야. Yo!

천태산 안내판
천태산 등반 코스, 다음엔 영국사 코스로 도전!

다음에 옥천에 다시 온다면, 영국사 코스로 천태산 등반하고 ‘우렁골목쌈밥’에서 쌈밥 먹는 코스로 가야겠어. 그때는 수반쭈꾸미도 한번 도전해 봐야지. 😋 옥천 맛집 정복, To be continued…

우렁골목쌈밥 제육볶음
매콤달콤한 제육볶음, 쌈에 싸먹으면 꿀맛!
우렁골목쌈밥 밑반찬
정갈한 밑반찬, 하나하나 맛깔스러워!
우렁골목쌈밥 골목길
골목길 따라 걷다 보면 숨은 맛집이 뿅!
우렁골목쌈밥 메뉴판
우렁쌈밥, 제육볶음, 수반쭈꾸미… 다 먹어보고 싶잖아!
우렁골목쌈밥 우렁강된장
쌈밥의 핵심, 짭짤하고 구수한 우렁 강된장!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