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덕에서 만난 인생 국수! 도민들이 인정한 제주 예사랑식당 맛집 레전드!

함덕 해변의 에메랄드빛 물결을 뒤로하고, 점심 먹으러 어디 갈까 엄청 고민했지. 블로그에 뜬 맛집들은 죄다 광고 같고… 진짜 현지인들이 가는 찐 맛집을 찾고 싶었어. 그러다 발견한 곳이 바로 예사랑식당! 이름부터 뭔가 정겹잖아? 숙소 사장님이 강추하기도 했고, 도민 맛집이라는 이야기에 망설임 없이 바로 고고!

가게 문을 열자마자 느껴지는 푸근함! 마치 어릴 적 할머니 집에 놀러 온 듯한 기분이었어. 테이블 몇 개 없는 아담한 공간인데, 벽 한쪽 면이 온통 낙서로 가득 차 있는 거야. 자세히 보니 방문객들이 남긴 메시지들인데, ‘인생 국수’, ‘존맛탱’, ‘사장님 최고’ 이런 멘트들이 쉴 새 없이 눈에 띄더라고. 벌써부터 기대감 폭발!

벽면에 가득 찬 방문객들의 낙서
방문객들의 사랑이 느껴지는 낙서 가득한 벽면! 진짜 맛집 인증 아니겠어?

메뉴판을 스캔하는데, 고기국수, 멸치국수, 몸국, 순대국밥… 라인업이 장난 아니야. 뭘 먹어야 하나 고민하다가, 역시 첫 방문이니 시그니처 메뉴인 고기국수를 시켜봤지. 같이 간 친구는 비빔국수에 꽂혀서 그걸로 주문 완료! 그리고… 도저히 참을 수 없어서 모듬순대까지 추가해버렸어. 여행 왔으니 이 정도는 먹어줘야지!

주문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고기국수 등장! 뽀얀 국물에 두툼한 고기 고명이 듬뿍 올라간 비주얼… 이거 완전 인스타 감성이잖아! 사진을 안 찍을 수가 없더라고. 젓가락으로 면을 휘저으니, 김이 모락모락 피어오르는 게 진짜…🤤🤤🤤

푸짐한 고기 고명이 올라간 고기국수
고기국수 비주얼 미쳤다… 뽀얀 국물에 고기 폭탄! 🤤🤤🤤

국물부터 한 입 딱 들이켰는데… 와… 진짜 미쳤다! 돼지 냄새 하나도 안 나고, 깊고 진한 사골 육수 맛이 입안 가득 퍼지는 거야. 느끼함은 1도 없고, 깔끔하면서도 담백한 게… 지금까지 먹어본 고기국수랑은 차원이 달라.

면발도 탱글탱글 살아있어. 옥수수 면인지, 일반적인 밀가루 면보다 훨씬 쫄깃하고 찰진 식감이 예술이야. 면에 국물이 쫙 배어 있어서, 후루룩 먹을 때마다 입안에서 풍미가 폭발하는 느낌!

고명으로 올라간 돼지고기는 또 어떻고? 겉은 쫄깃하고 속은 촉촉한 게, 진짜 야들야들 녹아내려. 돼지 특유의 잡내는 전혀 없고, 고소한 풍미만 가득해. 고기만 따로 먹어도 맛있고, 면이랑 같이 먹으면 환상의 조합이지!

친구의 비빔국수도 한 입 뺏어 먹어봤는데, 이것도 진짜 레전드. 매콤 달콤한 양념이 면에 찰싹 달라붙어서, 입맛을 확 돋우는 맛이야. 텁텁함은 전혀 없고, 깔끔하면서도 깊은 감칠맛이 느껴져. 비빔국수 위에 올라간 고기 고명도 진짜 혜자스러워. 쫄깃한 면발과 아삭한 채소, 야들야들한 고기의 조합은… 말해 뭐해, 그냥 존맛탱이지!

모듬순대는 또 얼마나 맛있게요? 찹쌀순대, 토종순대, 김치순대… 다양한 종류의 순대가 한 접시에 푸짐하게 담겨 나오는데, 비주얼부터 압도적이야. 🤩🤩🤩

찹쌀순대는 쫄깃쫄깃한 식감이 일품이고, 토종순대는 돼지 특유의 풍미가 살아있어. 김치순대는 매콤하면서도 아삭한 김치의 식감이 더해져서, 완전 밥도둑이야! 순대 하나하나 정성이 느껴지는 맛이었어. 특히 같이 나오는 깻잎 절임에 싸 먹으면… 이거 완전 천상의 맛! 깻잎의 향긋함이 순대의 느끼함을 잡아주고, 풍미를 한층 더 끌어올려 줘.

비빔국수와 반찬 세팅
비빔국수 비주얼 장난 아니지? 깻잎 절임에 싸 먹으면 진짜 꿀맛!

반찬도 하나하나 다 맛있어. 특히 멸치볶음이랑 해초 나물은 완전 내 스타일! 멸치볶음은 짜지 않고 달콤 짭짤해서 자꾸 손이 가고, 해초 나물은 신선한 바다 향이 느껴져서 입맛을 돋우는 데 최고야. 솔직히 반찬만 있어도 밥 한 공기 뚝딱할 수 있을 것 같아. 👍👍👍

먹다 보니 옆 테이블에서 몸국을 시키는 게 아니겠어? 궁금해서 여쭤보니, 여기 몸국도 진짜 맛있다고 칭찬이 자자하더라고. 특히 해장으로 최고라나? 아… 나도 시켜볼 걸 그랬나…? 다음에는 꼭 몸국에 도전해 봐야겠어! 그리고 멜튀김도 그렇게 맛있다는데… 아쉽게도 이날은 멜이 없다고 하더라고. 😭😭😭

보글보글 끓는 순대국밥
다음엔 꼭 몸국이랑 순대국밥 먹어봐야지! 🤤🤤🤤

여기, 가격도 진짜 착해. 고기국수가 9,000원인데, 양이 진짜 혜자스러워. 곱빼기는 거의 세숫대야 수준으로 나온다던데… ㅋㅋㅋ 가성비 최고 맛집 인정! 함덕해수욕장 근처에서 이 가격에 이런 퀄리티의 음식을 먹을 수 있다니, 진짜 행운이야.

사장님도 진짜 친절하셔. 처음 방문했는데도, 마치 오래된 단골처럼 편하게 대해주시고, 음식에 대한 자부심도 엄청나신 것 같더라고. 덕분에 더 기분 좋게 식사할 수 있었어. 😊😊😊

다 먹고 나니, 배가 터질 것 같았지만… 진짜 후회는 1도 없어. 너무 맛있어서, 국물까지 싹싹 긁어먹었지 뭐야. ㅋㅋㅋ 계산하고 나오면서, 벽에 나도 메시지 하나 남겼어. ‘예사랑식당, 내 인생 맛집 등극!’ 이라고. 😁😁😁

함덕 지역에 간다면 맛집 “예사랑식당”은 무조건 가봐야 해! 특히 고기국수는 진짜 꼭 먹어봐! 후회 안 할 거야. 😋😋😋 아, 그리고 몸국이랑 멜튀김도 잊지 말고! 나는 다음에 제주도 가면 또 갈 거야. 그때는 꼭 곱빼기로 시켜서 먹어야지! ㅋㅋㅋ

예사랑식당 메뉴판
착한 가격, 푸짐한 양! 가성비 최고 맛집!
고기국수 먹는 모습
후루룩 짭짭! 진짜 순삭!
비빔국수 비주얼
매콤달콤 비빔국수! 입맛 없을 때 최고!
비빔국수 클로즈업
비빔국수 면발 탱글탱글! 양념도 굿!
예사랑식당 메뉴
메뉴 참고하세요!
예사랑식당 내부
아담하고 푸근한 분위기의 내부!
예사랑식당 외관
함덕 맛집 “예사랑식당” 강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