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에서 놓치면 후회할 그 맛! 인생 부대찌개 맛집, 뿅뿅부대찌개!

드디어 임실에 도착! 친구들이 그렇게 추천하던 뿅뿅부대찌개에 가보기로 했다. 워낙 유명한 곳이라 점심시간을 살짝 비껴갔는데도 사람이 꽤 많더라. 간판부터가 뭔가 정감 가는 느낌. 빨간 글씨로 큼지막하게 써진 “부대찌개”라는 세 글자가 왠지 모르게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Fresh ingredients with Hearty cuisine and generous Food’라는 문구도 눈에 띈다.

뿅뿅부대찌개 간판
뿅뿅부대찌개의 정감 있는 간판. 벌써부터 맛집 포스가 느껴진다.

자리에 앉자마자 메뉴판을 스캔했는데, 역시 메인은 부대찌개! 다른 메뉴도 있었지만, 다들 부대찌개를 먹고 있길래 나도 고민 없이 부대찌개를 주문했다.

주문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드디어 부대찌개가 등장했다. 냄비 가득 푸짐하게 담긴 햄, 소시지, 두부, 김치, 콩나물, 파… 보기만 해도 군침이 싹 돌았다. 특히 얇게 슬라이스된 햄들이 겹겹이 쌓여있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얼른 끓기만을 기다리면서 사진을 마구 찍어댔다.

부대찌개 비주얼
햄, 소시지, 콩나물, 김치 등 푸짐한 재료가 듬뿍 들어간 부대찌개.

부글부글 끓기 시작하자, 매콤한 냄새가 코를 자극했다. 국물이 쫄아들수록 점점 더 진해지는 색깔도 예술! 드디어 젓가락을 들고 햄부터 공략했다. 햄 종류가 다양해서 골라 먹는 재미가 쏠쏠하더라. 소시지도 탱글탱글하니 식감이 좋았다.

국물 맛은 진짜… 말로 표현하기 힘들 정도로 깊고 진했다. 칼칼하면서도 시원한 맛이 동시에 느껴지는 게, 진짜 밥도둑이 따로 없었다. 밥 한 숟갈 크게 떠서 국물에 슥슥 비벼 먹으니, 진짜 천국이 눈 앞에 펼쳐지는 기분이었다. 솔직히 국물만 있어도 밥 한 공기는 뚝딱 해치울 수 있을 것 같았다.

보글보글 끓는 부대찌개
보글보글 끓는 부대찌개. 얼큰한 냄새가 코를 자극한다.

여기 밥이랑 라면사리가 무한리필이라는 점! 사장님 인심 최고다 진짜. 밥 한 공기 순식간에 비우고 바로 라면사리 투하! 역시 부대찌개에는 라면사리가 빠질 수 없지. 꼬들꼬들하게 익은 라면을 호로록 먹으니, 아까 먹었던 밥은 잊혀질 정도로 또 맛있었다. 라면에도 국물이 제대로 배어 있어서 진짜 꿀맛이었다. 면을 어느 정도 먹고 나서 남은 국물에 밥을 또 비벼 먹었다. 아, 진짜 돼지런한 하루다.

솔직히 햄에서 육즙이 팡팡 터지는 느낌은 아니었지만, 전체적인 조화가 너무 좋아서 맛있게 먹었다. 특히 부대찌개에 들어간 김치가 진짜 신의 한 수인 것 같았다. 적당히 익은 김치가 국물에 깊은 맛을 더해주는 느낌.

왕만두 비주얼
부추와 고기로 속이 꽉 찬 왕만두. 1인당 1개씩 제공된다.

그리고 여기 왕만두가 진짜 대박이다. 1인당 1개씩 나오는데, 크기가 진짜 어마어마하다. 갓 쪄서 나온 따끈따끈한 만두를 반으로 갈라보니, 부추랑 고기로 속이 꽉 차 있었다. 만두피는 쫄깃쫄깃하고, 속은 육즙이 가득해서 진짜 맛있었다. 솔직히 만두만 따로 팔아도 대박날 것 같은 느낌. 알고 보니 개당 1,000원에 추가도 가능하더라. 역시 인기 메뉴는 다르다니까.

가게는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테이블 간 간격도 넓어서 편하게 식사할 수 있었다. 화장실도 깨끗하게 관리되어 있어서 좋았다.

메뉴판
벽에 붙은 메뉴판. 밥, 앞접시, 반찬, 라면사리는 셀프!

무엇보다 좋았던 건, 사장님과 직원분들이 엄청 친절하시다는 거! 부족한 거 없는지 계속 물어봐 주시고, 필요한 건 바로바로 가져다주셔서 너무 감사했다. 덕분에 더 맛있게 식사할 수 있었다. 나올 때 사장님께 “너무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라고 인사드렸더니, 환하게 웃으시면서 “다음에 또 오세요!”라고 말씀해주셨다. 이런 친절함 덕분에 다음에 임실에 오면 꼭 다시 방문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점심시간에만 이용할 수 있다는 거다. 저녁에도 맛볼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솔직히 엄청 특별한 맛은 아닐 수도 있지만, 저렴한 가격에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인 것 같다. 뿅뿅부대찌개, 임실 맛집 인정! 다음에 또 올 의향 200%다. 임실 여행 간다면 꼭 한번 들러보길 추천한다. 후회는 절대 없을 거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