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에서 꼭 가봐야 할 전복 맛집, 대성회식당 미식 여행!

완도, 그 이름만 들어도 싱싱한 해산물이 떠오르는 곳. 특히 완도 명물이라는 전복은 꼭 먹어봐야 한다는 생각에 벼르고 벼르다 드디어 ‘대성회식당’에 발을 들였다. 10년 가까이 완도를 드나들었지만, 제대로 된 전복 요리를 맛본 적은 없었거든. 이번 여행의 목표는 오직 하나, 완도 전복을 제대로 뿌셔보자!

주차는 가게 앞이나 근처 해변 공원 쪽에 하면 된다고 하니 참고! 점심시간에 딱 맞춰 갔더니 이미 사람들로 북적북적. 역시 맛집은 맛집인가 보다. 테이블에 앉자마자 메뉴판을 스캔했는데, 역시 전복 요리 전문점답게 다양한 코스 메뉴와 단품 메뉴가 눈에 띄었다. 5만원 코스가 가성비가 좋다는 이야기가 많았지만, 오늘은 왠지 이것저것 맛보고 싶은 마음에 전복백반과 전복물회를 주문했다.

주문을 마치고 가게를 둘러보니, 벽 한쪽 면을 가득 채운 방문객들의 사진과 싸인이 눈에 띈다. 연예인 싸인도 있는걸 보니 꽤나 유명한 곳인가봐. 특히 천장에 달린 조명 덕분에 전체적으로 따뜻하고 아늑한 분위기가 느껴졌다. 회식당이라고 해서 왁자지껄 시끄러울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차분하고 편안한 분위기라 마음에 들었다.

벽면 가득 채운 싸인
벽 한 면을 가득 채운 방문객들의 흔적. 유명인들의 싸인도 보인다.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전복백반이 먼저 나왔다. 뽀얀 자태를 뽐내는 전복구이 두 마리가 접시에 담겨 나왔는데, 윤기가 좌르르 흐르는 게 보기만 해도 군침이 싹 돌았다. 밑반찬들도 정갈하게 담겨 나왔는데, 남도답게 하나하나 맛깔스러워 보였다.

전복물회 클로즈업
보기만 해도 시원해지는 전복물회! 새콤달콤한 양념이 입맛을 돋운다.

곧이어 등장한 전복물회는 비주얼부터 압도적이었다. 붉은 양념에 뒤덮인 신선한 전복과 해초, 채소들이 듬뿍 담겨 있었는데, 보기만 해도 입안에 침이 고였다. 살얼음이 동동 뜬 육수를 한 입 맛보니, 새콤달콤하면서도 매콤한 맛이 훅 치고 들어왔다. 매운 걸 잘 못 먹는 나에게는 살짝 매웠지만, 묘하게 중독되는 맛이라 계속해서 손이 갔다.

먼저 전복구이부터 맛봤다. 뜨끈한 온기가 손에 그대로 전해지는 전복을 한 입 크기로 잘라 입에 넣으니, 쫄깃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이 환상적이었다. 은은하게 퍼지는 바다 향과 고소한 풍미는, 정말 ‘이게 진짜 전복 맛이구나’라는 감탄사를 절로 나오게 했다.

전복, 새우가 들어간 요리
다채로운 해산물 요리들. 전복 외에도 다양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다.

전복물회에 밥을 말아 크게 한 입 먹으니, 세상에… 이건 진짜 미친 맛이다. 쫄깃한 전복과 아삭한 채소, 톡톡 터지는 해초가 매콤달콤한 양념과 어우러져 환상의 조화를 이루었다. 특히, 꼬들꼬들한 밥알이 양념을 머금어 입안에서 춤을 추는 듯한 느낌은 잊을 수가 없다. 매운맛 때문에 땀이 송골송골 맺혔지만, 숟가락을 멈출 수 없었다. 결국 밥 한 공기를 더 추가해서 싹싹 비워 먹었다.

밑반찬으로 나온 전복내장젓갈은, 짭짤하면서도 녹진한 맛이 일품이었다. 따뜻한 밥 위에 살짝 올려 먹으니, 밥도둑이 따로 없었다. 다른 반찬들도 하나하나 정성이 느껴지는 맛이었는데, 특히 갓김치는 적당히 익어 아삭하면서도 시원한 맛이 최고였다.

메뉴판
다양한 전복 요리를 맛볼 수 있는 메뉴판. 가격은 살짝 있는 편.

솔직히 가격이 저렴한 편은 아니었지만, 싱싱한 전복을 푸짐하게 맛볼 수 있다는 점을 생각하면 전혀 아깝지 않았다. 특히, 사장님을 비롯한 직원분들이 너무 친절하셔서 기분 좋게 식사를 할 수 있었다. 아이와 함께 방문한 손님에게는 공기밥 추가를 추천해주시는 센스까지! 이런 세심한 배려 덕분에 가족 단위 손님들도 편안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을 것 같았다.

아, 그리고 여기 다시마로 만든 소주도 판다! 술 좋아하는 사람들은 꼭 한번 마셔보길 추천한다. 나는 술을 잘 못 마셔서 패스했지만, 왠지 전복 요리와 잘 어울릴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

전복물회
싱싱한 전복이 듬뿍 들어간 전복물회. 완도에 왔다면 꼭 먹어봐야 할 메뉴!

배부르게 식사를 마치고 계산을 하려고 하는데, 사장님께서 잠깐만 기다리라며 무언가를 찾으셨다. 알고 보니, 계산을 잘못해서 거스름돈을 덜 주신 것! 죄송하다며 남은 돈을 챙겨주시는 모습에 감동받았다. 정직하고 친절한 서비스는 맛있는 음식만큼이나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하는데, 대성회식당은 이 모든 것을 갖춘 완벽한 곳이었다.

완도에 다시 방문하게 된다면, 대성회식당은 무조건 재방문할 의사가 있다. 다음에는 꼭 전복 코스 요리를 먹어봐야지! 혹시 완도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완도 전복 맛집 ‘대성회식당’에 꼭 한번 들러보시길 강력 추천한다! 후회하지 않을 거예요!

전복 요리 한상차림
푸짐한 전복 요리 한 상 차림. 보기만 해도 배부르다.

아, 그리고 몇몇 후기에서 전복회에서 비린 맛이 났다거나, 음식 나오는 텀이 너무 길다는 이야기가 있었는데, 내가 방문했을 때는 전혀 그런 점을 느끼지 못했다. 오히려 전복회는 너무 신선했고, 음식도 순서대로 빠르게 나와서 만족스러웠다. 역시 음식 맛은 케바케인가 보다.

다만, 맵찔이인 나에게는 전복물회가 조금 매웠다는 점은 참고하시길! 매운 걸 못 드시는 분들은 주문 전에 미리 덜 맵게 해달라고 요청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마지막으로, 완도에 왔으니 전복 요리 말고도 다른 해산물도 꼭 맛보시길 바란다. 싱싱한 회나 해산물 뚝배기도 완전 강추! 특히, 완도항 근처에는 다양한 맛집들이 많으니, 취향에 맞게 골라 먹는 재미도 쏠쏠할 것이다.

이번 완도 여행은 정말 잊지 못할 미식 여행이었다. 특히, 대성회식당에서 맛본 전복 요리는, 내 인생 최고의 전복 요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였다. 완도의 아름다운 풍경과 맛있는 음식을 만끽하며, 힐링 제대로 하고 돌아왔다. 완도, 사랑해!

전복죽, 반찬
정갈한 밑반찬과 부드러운 전복죽. 아이들과 함께 먹기에도 좋다.

아참, 아이와 함께 방문하는 가족 여행객들에게 꿀팁 하나! 대성회식당에서는 아이들을 위한 메뉴도 준비되어 있다고 한다. 전복죽이나 전복백반 같은 메뉴는 아이들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을 것 같다. 특히, 사장님께서 아이들을 너무 예뻐하시고 잘 챙겨주신다고 하니, 안심하고 방문해도 좋을 듯!

또 다른 꿀팁! 완도에서는 전복뿐만 아니라 다양한 해산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완도항 근처에 있는 수산시장에 가면, 싱싱한 해산물을 직접 보고 고를 수 있다. 저녁에 숙소에서 바베큐 파티를 할 예정이라면, 꼭 한번 들러보시길!

이번 여행을 통해 완도의 매력에 푹 빠져버렸다. 아름다운 자연, 맛있는 음식, 그리고 친절한 사람들까지. 완도는 정말 완벽한 여행지였다. 앞으로 완도에 더 자주 방문해서, 숨겨진 맛집들을 하나씩 정복해봐야겠다.

전복 요리
다양한 전복 요리들을 한 상에서 즐길 수 있다.

마지막으로, 대성회식당에 대한 몇 가지 추가 정보를 드리자면, 영업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이고, 브레이크 타임은 오후 3시부터 5시까지라고 한다. 매주 화요일은 휴무이니, 방문 전에 꼭 확인하시길! 그리고, 예약도 가능하니, 단체로 방문할 경우에는 미리 예약을 해두는 것이 좋다. 전화번호는 061-552-0382이다.

자, 이제 완도 전복 맛집 ‘대성회식당’으로 떠날 준비되셨나요? 싱싱한 전복의 향연 속으로 함께 떠나보자구요! 완도에서 만나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