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년 전통의 전주 숯불바베큐 맛집! 해태바베큐에서 치밥 레전드 찍은 썰 푼다!

전주 여행, 드디어 시작이다! 숙소에 짐 풀자마자 향한 곳은 30년 전통의 해태바베큐! 전주 토박이들 사이에서 모르면 간첩이라는 바로 그곳. 솔직히 여행 전에 후기 엄청 찾아봤는데, 다들 입을 모아 칭찬하길래 얼마나 대단한 곳인가 엄청 기대했다. 풍년제과에서 5분 거리라길래 슬슬 걸어갔는데, 입구부터 느껴지는 찐 맛집 바이브! 드디어 나도 치밥 성지에 발을 들여놓는구나!

문 열자마자 풍기는 숯불 향에 정신이 혼미해진다.🤤🤤🤤 벽에는 온통 낙서 투성이인데, 이게 또 힙하다. 테이블은 넉넉하게 있었지만, 역시나 웨이팅이 있었다. 역시 전주 맛집 클라스! 한 15분 정도 기다렸나? 드디어 우리 차례! 자리에 앉자마자 메뉴판 스캔따위 필요 없이 “바베큐 한 마리(2인)” 바로 주문했다. 메뉴 단일화, 이거 완전 백종원 선생님 스타일 아니겠어?

주문하고 나니 직원분께서 쿨하게 “앞에 슈퍼에서 밥이랑 김, 치즈 알아서 사 오세요~” 하신다. 엥? ㅋㅋㅋ 이게 무슨 시스템이지? 알고 보니 해태바베큐는 밥, 김, 치즈 같은 토핑 재료는 주변 슈퍼에서 알아서 사 와야 하는 독특한 룰이 있었다. 뭐, 이런 거 또 못 참지! 바로 앞에 있는 슈퍼로 달려가서 햇반, 김, 모짜렐라 치즈, 옥수수콘까지 풀세트로 장착했다. 뭔가 보물찾기하는 기분이랄까? ㅋㅋㅋ

해태바베큐 기본 바베큐 메뉴
드디어 영접한 해태바베큐 비주얼! 닭 한 마리가 매콤한 양념에 퐁당 빠져있다.

슈퍼에서 장 봐오니 테이블에는 이미 기본 샐러드가 세팅되어 있었다. 케요네즈 듬뿍 뿌려진 양배추 샐러드, 이거 완전 추억의 맛! 👍👍👍 샐러드 몇 번 집어먹으니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바베큐 등장! 비주얼 진짜 미쳤다… 숯불 향 은은하게 풍기는 닭 한 마리가 매콤한 양념에 푹 잠겨서 돌판 위에 올려져 나왔다. 뜨겁게 달궈진 돌판 위에서 지글지글 끓는 소리, 냄새…🤤🤤🤤 진짜 침샘 폭발 직전!

닭은 이미 숯불에 초벌구이 되어 나온 거라 살짝만 더 익혀서 먹으면 된다고 하셨다. 젓가락으로 닭 한 점 집어 들었는데, 겉은 살짝 누룽지처럼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게 완전 겉바속촉의 정석! 양념은 생각보다 매콤했는데, 묘하게 중독성 있는 맛이었다. 🔥🔥🔥 맵찔이인 나도 멈출 수 없는 맛!

해태바베큐 닭다리
겉바속촉 닭다리! 매콤한 양념이 쏙 배어있어서 진짜 꿀맛!

본격적으로 치밥 제조 시작! 햇반 전자레인지에 2분 돌려 뜨끈하게 데운 다음, 김 가루 팍팍 뿌리고, 모짜렐라 치즈 아낌없이 투하! 🧀🧀🧀 옥수수콘까지 올려주니 비주얼 폭발! 숟가락으로 쓱쓱 비벼서 한 입 먹는 순간… 😇😇😇 진짜 천국의 맛이 있다면 바로 이런 맛일 거다. 매콤달콤한 양념에 밥, 김, 치즈의 조합은… 더 이상의 설명은 생략한다.

해태바베큐 치즈 추가
치즈 추가는 신의 한 수! 매운맛도 잡아주고 고소함까지 더해준다.

진짜 둘이서 말도 없이 흡입했다. ㅋㅋㅋ 닭 한 마리 순식간에 해치우고, 밥 한 공기 뚝딱 비우고… 배 터지는 줄 알았다. 🤤🤤🤤 솔직히 가게 분위기는 요즘 스타일의 깔끔한 인테리어는 아니었지만, 오히려 그런 노포 감성이 더 좋았다. 뭔가 진짜 맛집에 온 느낌이랄까?

다 먹고 나니 옷에 숯불 냄새가 엄청 배었지만, 뭐 어때! 맛있는 거 먹었으니 그걸로 된 거지! 👍👍👍 계산하고 나오면서 사장님께 “진짜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인사드렸더니, 활짝 웃으시면서 “다음에 또 와요~” 하시는데, 왠지 모르게 뭉클했다.

해태바베큐, 솔직히 맛이 엄청 특별한 건 아니다. 누구나 예상할 수 있는 매콤달콤한 양념 맛인데, 그게 또 무섭게 끌린단 말이지… 🔥🔥🔥 그리고 밥, 김, 치즈 사서 직접 만들어 먹는 재미도 쏠쏠하고! 무엇보다 30년 넘게 한자리에서 영업해온 노포의 바이브가 진짜 최고다. 전주 관통로사거리 가면 꼭 한번 들러보시길! 후회는 절대 없을 거다.

아, 그리고 꿀팁 하나! 해태바베큐 가기 전에 인스타그램에서 #해태바베큐 검색해서 다른 사람들 후기 참고하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다. 다들 자기만의 레시피가 있더라. ㅋㅋㅋ 그리고 웬만하면 오픈 시간에 맞춰서 가는 게 좋다. 주말에는 웨이팅 기본이니까!

해태바베큐 치밥 완성
햇반, 김, 치즈까지 더해 환상적인 치밥 완성! 이 맛은 진짜 잊을 수 없다.

진짜 오랜만에 제대로 된 전주 맛집 찾아서 기분 최고다! 역시 전주는 맛의 고장이라는 말이 괜히 나온 게 아니었어. 해태바베큐, 내 인생 맛집 등극! 다음에 전주 오면 무조건 또 간다! 그때는 우동사리도 추가해서 먹어봐야지! ㅋㅋㅋ

아, 그리고 2차는 어디로 갔냐고? 당연히 전일갑오 가야지! ㅋㅋㅋ 전주까지 왔는데 전일갑오 안 가면 섭하지! 해태바베큐에서 매콤하게 치밥 먹고, 전일갑오에서 시원하게 맥주 한잔 캬~ 생각만 해도 행복하다.

해태바베큐 전체적인 모습
돌판 위에서 지글지글 끓는 바베큐! 지금 다시 봐도 침샘 폭발한다.

전주 여행 첫날, 해태바베큐 덕분에 완전 성공적으로 마무리! 내일은 또 어떤 맛있는 음식이 나를 기다리고 있을까? 벌써부터 기대된다! 전주 맛집 투어, To be continued…!

해태바베큐 샐러드
케요네즈 샐러드는 추억의 맛! 바베큐랑 같이 먹으면 느끼함도 잡아준다.
해태바베큐 전체적인 모습2
푸짐한 한 상 차림! 이제 젓가락 들고 전투 시작!
해태바베큐 치즈 추가
모짜렐라 치즈 듬뿍 올려서 밥이랑 같이 비벼 먹으면 진짜 꿀맛!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