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교대 근처에서 일하는 친구가 벼르고 벼르던 찐 맛집, ‘마브’에 방문했다. 친구가 어찌나 칭찬을 하던지, 얼마나 대단한 곳일까 엄청 기대하면서 발걸음을 옮겼다. 교대역에서 나오자마자 바로 코앞이라 길치인 나도 헤매지 않고 단번에 찾을 수 있었다. 접근성 완전 합격!
멀리서부터 시선을 강탈하는 감각적인 네온사인 간판! 힙스터 감성이 뿜어져 나오는 외관에 기대감이 더욱 증폭됐다. ‘MARV’라는 강렬한 텍스트와 은은하게 빛나는 조명이 어우러져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와인, 위스키, 하이볼, 퓨전 한식이라니… 조합부터 범상치 않음을 느꼈다.

문을 열고 들어서는 순간, 밖에서 상상했던 것 이상으로 럭셔리하고 아늑한 분위기가 펼쳐졌다. 은은한 조명이 공간을 부드럽게 감싸고, 세련된 인테리어 소품들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마치 비밀스러운 아지트에 들어온 듯한 느낌이랄까. 이런 분위기, 완전 내 스타일이야!
바 테이블 위에는 다양한 종류의 술병과 잔들이 가지런히 놓여 있었는데, 조명에 반사되어 반짝이는 모습이 너무 예뻤다. 사진 찍는 걸 멈출 수가 없었다.

자리에 앉자 직원분께서 친절하게 메뉴를 가져다주셨다. 메뉴판을 훑어보니 파스타, 라자냐 같은 이탈리안 메뉴부터 퓨전 한식까지, 정말 다양한 음식들이 준비되어 있었다. 뭘 먹어야 할지 고민될 땐, 역시 추천 메뉴를 따르는 게 인지상정! 직원분께 추천을 부탁드렸더니, 라구 라자냐와 파스타를 강력 추천해주셨다.
일단, 술부터 골라볼까? 전통주 종류가 다양하다는 얘기에 눈이 번쩍 뜨였다. 평소 전통주에 관심이 많았는데, 마침 잘 됐다 싶었다. 직원분께 맛에 대한 설명을 자세히 듣고, 추천받은 술을 시음해봤다. 내 입맛에 딱 맞는 술을 고를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 이런 섬세한 서비스, 완전 감동이야!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라구 라자냐 등장! 비주얼부터 장난 아니었다. 촉촉한 라자냐 위에 뿌려진 치즈가 먹음직스러웠고, 토마토 소스의 깊은 향이 코를 자극했다. 한 입 먹어보니… 와, 이거 진짜 미쳤다! 입에서 살살 녹는다는 표현이 딱 맞는 맛이었다. 라구 소스의 풍미와 부드러운 라자냐 면의 조화가 환상적이었다.

파스타도 비주얼부터 합격점! 면발이 탱글탱글 살아있었고, 소스가 면에 잘 배어 있었다. 한 입 맛보니, 진짜 레전드…!!! 짭짤하면서도 고소한 맛이 입안 가득 퍼지는 게, 완전 내 스타일이었다. 면, 소스, 재료 모든 것의 완벽한 조화!

음식을 먹는 동안 직원분들이 계속 신경 써주시는 게 느껴졌다. 필요한 건 없는지, 맛은 괜찮은지 꼼꼼하게 확인해주시고, 빈 접시는 바로바로 치워주셨다. 덕분에 불편함 없이 식사에만 집중할 수 있었다.
특히, 외국인 손님에게 영어로 능숙하게 응대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글로벌한 서비스 마인드, 아주 칭찬해! 나중에 외국인 친구 데리고 와도 걱정 없겠다.

마브는 연중무휴라서 주말에도 부담 없이 방문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다. 와인, 위스키, 소주까지 다양한 주종을 판매하고 있어서, 여러 명이 함께 방문해도 각자 취향에 맞게 즐길 수 있다는 점도 마음에 든다. 실제로 내가 방문했을 때도, 회사 회식으로 온 듯한 손님들이 많이 보였다.
분위기가 워낙 좋아서 데이트 장소로도 제격일 것 같다. 은은한 조명 아래 와인 한 잔 기울이며 진솔한 대화를 나누면, 사랑이 싹틀 수밖에 없을 듯! 실제로 소개팅 장소로 마브를 선택하는 사람들도 많다고 한다. 나도 다음에 꼭 남자친구랑 와야지!

마브의 또 다른 매력은 바로 가성비! 음식 퀄리티도 훌륭하고, 분위기도 좋은데, 가격까지 착하다니… 이 정도면 진짜 혜자 아닌가? 덕분에 부담 없이 맛있는 음식과 술을 즐길 수 있었다.
런치에는 라구 라자냐를 꼭 먹어봐야 한다는 정보를 입수! 다음에는 점심시간에 방문해서 라자냐에 낮술 한 잔을 즐겨봐야겠다. 생각만 해도 행복해진다. 회사 근처에 이런 핫플레이스가 있다는 건 진짜 행운이야!
계산을 하고 나오면서 사장님께 “너무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라고 인사를 드렸더니, 환한 미소로 “다음에 또 오세요!”라고 답해주셨다. 마지막까지 기분 좋아지는 친절함!

마브는 맛, 분위기, 서비스, 가격 모든 면에서 완벽한 곳이었다. 왜 이제야 이런 곳을 알게 됐을까 후회될 정도! 앞으로 나의 아지트 1호는 무조건 마브다. 교대 근처에서 분위기 좋고 맛있는 퓨전 한식 맛집을 찾는다면, 마브에 방문해보는 것을 강력 추천한다. 후회는 절대 없을 것이다!


진짜 인생 맛집 등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