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밥러들을 위한 수내역 짬뽕 맛집 성지순례: 짬뽕지존에서 발견한 뜻밖의 위로

오늘도 어김없이 혼밥이다. 익숙한 풍경이지만, 가끔은 뜨끈한 국물에 위로받고 싶은 날이 있다. 그래서 향한 곳은 수내역 근처, 24시간 불이 꺼지지 않는다는 짬뽕지존이었다. 워낙 유명한 프랜차이즈라 맛은 보장되겠다 싶었고, 무엇보다 혼자 밥 먹기 편한 분위기인지가 중요했다.

수내역 롯데백화점 바로 앞에 위치해 접근성은 최고였다. 건물 지하에 주차장이 있지만, 기계식이라 롯데백화점에 주차하는 편이 더 나을 수도 있겠다. 밖에서 보기에도 깔끔한 외관이 마음에 들었다. 문을 열고 들어서니 생각보다 훨씬 넓고 쾌적한 공간이 펼쳐졌다. 테이블 간 간격도 넉넉하고, 혼자 앉기 좋은 창가 자리도 눈에 띄었다. ‘오늘도 혼밥 성공!’을 외치며 당당하게 자리를 잡았다.

짬뽕지존 매장 내부
깔끔하고 넓은 짬뽕지존 수내점 내부. 혼밥러를 위한 자리도 충분하다.

메뉴판을 정독하기 시작했다. 짬뽕 전문점답게 다양한 종류의 짬뽕이 있었고, 짜장면, 탕수육 등 기본적인 중국 요리도 갖추고 있었다. 혼자 왔으니 짬뽕 한 그릇에 집중하기로 했다. 짬뽕 종류도 다양해서 고민했는데, 매운맛 조절이 가능하다는 점이 눈에 띄었다. 매운맛을 워낙 좋아해서 4단계에 도전해볼까 잠시 고민했지만, 오늘은 처음이니 2단계로 적당히 타협했다.

주문 후, 가게를 슬쩍 둘러봤다. 혼자 온 손님, 커플, 가족 단위 손님 등 다양한 사람들이 식사를 즐기고 있었다. 다들 편안한 표정으로 식사에 집중하는 모습이 보기 좋았다. 혼자 왔다고 눈치 주는 사람 하나 없이, 자연스러운 분위기였다. 이런 편안함, 정말 소중하다.

테이블 한쪽에는 짬뽕을 더 맛있게 즐기는 방법이 적혀 있었다. 충북 단양에서 공수한 100% 국내산 고춧가루를 사용한다는 문구가 눈에 띄었다. 왠지 모르게 짬뽕 맛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높아졌다. 게다가 지금 짬뽕지존 수내점에서는 연말까지 탕수육 사이즈 업그레이드 이벤트가 진행 중이라고 한다. 탕수육 러버들은 무조건 가야 할 각! 커플 세트 주문 시에는 콜라도 무료로 제공된다니, 데이트 코스로도 괜찮을 것 같다. (영수증 리뷰 이벤트 참여하면 군만두도 서비스로 준다니, 이런 건 놓칠 수 없지.)

드디어 짬뽕이 나왔다. 뽀얀 국물 위로 듬뿍 올라간 해산물이 시선을 사로잡았다. 면발은 탱글탱글했고, 국물은 보기만 해도 얼큰해 보였다. 젓가락으로 면을 휘저어 한 입 맛보니, 진하고 깊은 국물 맛이 입안 가득 퍼졌다. 2단계로 주문했는데, 적당히 매콤하면서 칼칼한 맛이 딱 좋았다. 매운맛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3단계 이상에 도전해봐도 좋을 것 같다.

짬뽕지존 짬뽕
보기만 해도 군침이 도는 짬뽕지존의 짬뽕. 면발, 국물, 해산물, 삼박자를 고루 갖췄다.

짬뽕에는 역시 밥을 말아 먹어야 제맛이다. 짬뽕지존은 밥이 무한리필로 제공된다는 점이 큰 매력이다. 셀프바에서 밥을 퍼 와서 국물에 말아 먹으니, 든든함이 두 배가 되는 느낌이었다. 김치처럼 술술 들어가는 국물이라는 표현이 딱 들어맞았다. 면도 좋지만 밥이랑 조화가 미쳤다는 후기가 괜히 있는 게 아니었다.

짬뽕지존 짬뽕 국물
진하고 시원한 짬뽕 국물. 밥 말아 먹으면 든든함이 두 배!

짬뽕을 먹으면서 문득 짜장면 맛도 궁금해졌다. 짬뽕만큼 짜장면도 맛있다는 평이 많았기 때문이다. 특히 매콤한 짜장면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불닭 맛 짜장면이 인기라고 한다. 다음에는 짜장면 곱빼기에 도전해봐야겠다. (아, 그리고 짬뽕에 숙주를 추가해서 먹으면 더 맛있다고 하니, 참고!)

짬뽕과 함께 탕수육도 맛보지 않을 수 없었다. 짬뽕지존 탕수육은 찹쌀탕수육으로,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쫄깃한 식감이 일품이라고 한다. 특히 튀김옷이 뽀얗고 깨끗한 것을 보니, 기름 관리를 철저히 하는 것 같았다. 돼지고기 잡내 하나 없이 신선하고, 튀김옷은 말도 안 되게 뽀송하고 부드럽고 바삭하다고 하니, 맛이 없을 수가 없을 것 같다.

짬뽕지존 짜장면
윤기 좔좔 흐르는 짬뽕지존 짜장면. 큼직한 건더기가 듬뿍 들어있다.

식사를 마치고 나니, 후식으로 아이스티와 커피가 준비되어 있었다. 얼음컵까지 준비해주는 센스에 감동했다. 아이스티 한 잔을 들고 가게를 나섰다. 든든하게 배도 채우고, 시원한 아이스티로 입가심까지 하니, 기분이 한결 좋아졌다.

짬뽕지존 수내점은 혼밥하기에 정말 좋은 곳이었다. 넓고 쾌적한 공간, 친절한 직원들, 맛있는 음식, 그리고 후식까지, 모든 것이 완벽했다. 혼자 밥 먹는 것이 익숙하지만, 가끔은 이렇게 따뜻한 분위기에서 맛있는 음식을 즐기는 것도 나쁘지 않다. 오늘도 혼자여도 괜찮았다. 수내역에서 혼밥할 일 있다면, 짬뽕지존에 들러 뜨끈한 짬뽕 한 그릇으로 위로받아보는 건 어떨까?

짬뽕지존 탕수육
겉바속쫄의 정석, 짬뽕지존 찹쌀탕수육. 튀김옷이 정말 깨끗하다.

짬뽕지존은 24시간 운영되는 곳이라 늦은 시간에도 부담 없이 방문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다. 야근 후 짬뽕 한 그릇, 생각만 해도 행복해진다. 게다가 주차도 편하고, 밥도 무한리필이니,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

다음에는 부모님을 모시고 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얼큰한 짬뽕 국물에 밥 말아 드시면 정말 좋아하실 것 같다. 아이들을 위한 짜장면도 있으니,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에도 안성맞춤이다.

수내역 맛집, 짬뽕지존. 단순히 맛있는 짬뽕을 파는 곳이 아니라, 혼자 온 사람들에게도 따뜻한 위로를 건네는 공간이었다. 오늘도 짬뽕지존에서 맛있는 한 끼 식사를 하며, 혼밥의 즐거움을 다시 한번 느꼈다. 다음에는 탕수육 사이즈 업 이벤트 놓치지 않아야지!

짬뽕지존 세트 메뉴
짬뽕, 짜장면, 탕수육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세트 메뉴 구성도 훌륭하다.
짬뽕지존 짜장면 확대
짜장 소스에 큼직하게 썰린 양파와 고기가 듬뿍 들어간 짜장면.
짬뽕지존 짬뽕 내용물
신선한 해산물이 가득 들어간 짬뽕. 재료를 아끼지 않는 푸짐함이 느껴진다.
짬뽕지존 사천탕수육
매콤달콤한 사천탕수육. 짬뽕과 함께 먹으면 환상의 조합!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