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오늘 진짜 제대로 된 부산 명지 맛집을 발견했다! 친구가 쭈꾸미가 땡긴다고 해서 명지국제신도시 쪽으로 드라이브 겸 나갔는데, 완전 득템했잖아. ‘쭈꾸미본색’이라고, 간판부터가 “나 맛집이야!”라고 써 붙여 놓은 것 같더라니까. 주차장도 넓어서 초보 운전인 나도 편하게 주차했고.
솔직히 쭈꾸미는 어딜 가나 맛이 비슷할 거라는 편견이 있었거든? 근데 여기는 진짜 차원이 달랐어. 문을 열고 들어서는 순간, 매장 분위기가 확 트인 게 엄청 넓더라고. 테이블 간 간격도 넉넉해서 옆 테이블 신경 안 쓰고 편하게 식사할 수 있는 점이 제일 좋았어. 은은한 조명에 벚꽃나무 인테리어까지 더해져서 분위기가 완전 내 스타일! 데이트 장소로도 손색없겠더라.

특히 눈에 띄는 건 아이들을 위한 놀이방 시설이었어. 식당에 놀이방 있는 곳은 보통 고깃집이 많은데, 쭈꾸미집에 이렇게 제대로 된 놀이방이 있다니! 애들 데리고 외식하기 진짜 편하겠다는 생각이 들더라. 우리 옆 테이블 아줌마들도 애들 노는 거 보면서 얼마나 편하게 식사하시던지.
자리에 앉자마자 메뉴판을 정독했지. 쭈꾸미만 있는 게 아니라 돈까스, 씬피자 같은 아이들 메뉴도 있어서 가족 외식으로 딱이겠더라. 우리는 쭈꾸미에 우삼겹, 삼겹살, 새우까지 추가해서 쭈삼으로 결정! 매운맛 조절도 가능해서 나는 중간 맛으로 선택했는데, 딱 맛있게 매운 정도였어. 맵찔이 친구도 땀 뻘뻘 흘리면서 맛있다고 난리.
주문하고 나니 밑반찬이 쫙 깔리는데, 진짜 푸짐하더라. 샐러드, 콩나물, 쌈무, 깻잎, 김가루 등등 쭈꾸미랑 같이 먹으면 환상적인 조합의 반찬들이 한가득! 특히 열무김치가 진짜 맛있었어. 적당히 익어서 아삭아삭한 게, 쭈꾸미랑 같이 먹으니까 매운맛도 잡아주고 입맛도 확 돋우는 게 최고였지. 숭늉이랑 김가루도 기본으로 나오는데, 이거 완전 꿀 조합이잖아.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쭈꾸미 등장! 불향이 확 느껴지는 게, 비주얼부터가 장난 아니었어. 쭈꾸미도 통통하고 탱글탱글한 게, 딱 봐도 신선해 보이더라. 철판에 쭈꾸미, 우삼겹, 삼겹살, 새우, 콩나물, 버섯, 양파 등등 각종 재료들이 푸짐하게 담겨 나오는데, 진짜 군침이 싹 돌았어.
직원분들이 알아서 맛있게 볶아주시는데, 익어가는 쭈꾸미 냄새가 진짜 코를 자극하더라. 드디어 시식! 쭈꾸미 한 입 먹는 순간, “야, 여기 진짜 맛집이다!” 소리가 절로 나왔어. 불향이 은은하게 퍼지면서 매콤한 양념이 입안 가득 퍼지는데, 진짜 꿀맛! 쭈꾸미도 질기지 않고 탱글탱글한 게 식감도 최고였어.
깻잎에 쭈꾸미, 우삼겹, 콩나물, 김가루 올려서 쌈 싸 먹으니까 진짜 꿀맛이더라. 매운맛도 중화되고, 고소한 우삼겹이랑 향긋한 깻잎 향이 어우러져서 진짜 환상적인 맛이었어. 쌈무에 싸 먹어도 아삭아삭하고 시원한 게 맛있고. 김에 싸 먹어도 색다른 맛이더라. 진짜 쉴 새 없이 쌈 싸 먹었어.

사이드 메뉴로 시킨 폭탄 계란찜도 비주얼이 장난 아니었어. 진짜 화산 폭발하는 것처럼 치즈가 듬뿍 올려져 있는데, 보기만 해도 군침이 싹 돌더라. 부드럽고 고소한 계란찜이 매운 쭈꾸미랑 진짜 잘 어울렸어. 아이들이 먹기에도 딱 좋을 것 같고.
그리고 고르곤졸라 피자! 쭈꾸미랑 피자 조합은 상상도 못 했는데, 이거 진짜 신의 한 수더라. 달콤한 꿀에 찍어 먹는 고르곤졸라 피자가 매운맛을 싹 잡아주면서 입안을 깔끔하게 정리해 주는 느낌? 쭈꾸미 먹고 피자 먹고, 진짜 무한 반복했어.
솔직히 너무 배불렀는데, 볶음밥을 안 먹을 수가 없겠더라. 남은 쭈꾸미 양념에 밥이랑 김가루, 콩나물 넣고 슥슥 볶아 먹으니까 진짜 꿀맛! 특히 치즈 추가해서 볶아 먹으니까 고소함이 두 배, 세 배로 늘어나는 것 같았어. 배부르다면서 볶음밥까지 싹싹 긁어먹었지.
다 먹고 나니 진짜 배가 터질 것 같았어. 너무 많이 먹었나 싶기도 했지만, 너무 맛있어서 멈출 수가 없었다니까. 계산하고 나오는데, 직원분들이 엄청 친절하게 인사해 주셔서 기분까지 좋아졌어.

나오는 길에 보니까 쭈꾸미 포장, 배달도 되더라. 집에서 편하게 즐길 수도 있다니, 완전 땡큐지. 다음에는 부모님 모시고 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 놀이방도 있고, 아이들 메뉴도 다양해서 가족 외식 장소로 진짜 딱일 것 같아.
진짜 오랜만에 제대로 된 맛집 찾아서 기분 최고다! 명지 쭈꾸미 맛집 찾는다면 무조건 ‘쭈꾸미본색’ 강추할게. 후회 안 할 거야, 진짜! 아, 그리고 네이버 예약하면 폭탄 계란찜 서비스로 준대. 잊지 말고 예약하고 가!
오늘 먹은 쭈꾸미 생각하니까 또 침 고이네. 조만간 또 가야겠다. 그때는 짬뽕탕도 한번 먹어봐야지. 다들 쭈꾸미 먹으러 명지로 고고!!

아, 그리고 여기 셀프바도 운영하고 있어서 쌈 채소나 반찬 마음껏 가져다 먹을 수 있는 것도 진짜 좋았어. 눈치 안 보고 맘껏 먹을 수 있으니 얼마나 좋아! 위생적으로 관리도 잘 되어 있어서 안심하고 먹을 수 있었고. 진짜 사장님 센스 최고!
계산대 옆에는 룰렛 이벤트도 있더라. 당일 식사 고객 대상으로 룰렛 돌릴 기회를 주는데, 우리는 아쉽게 꽝이었어. 그래도 이런 소소한 재미까지 더해지니까 더 좋았던 것 같아. 다음에 가면 꼭 당첨돼야지!
진짜 쭈꾸미 좋아하는 사람들은 꼭 한번 가봐. 후회 안 할 거야. 특히 명지 주민이라면 무조건 가봐야 할 지역 명지 맛집이라고 자부한다!
아 맞다, 그리고 여기 직원분들 진짜 친절하셔. 주문할 때도 이것저것 물어봤는데, 싫은 내색 하나 없이 친절하게 다 설명해 주시고. 쭈꾸미 볶아주실 때도 맛있게 먹는 방법 알려주시고. 덕분에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었던 것 같아. 역시 맛집은 맛도 중요하지만, 서비스도 중요하다는 걸 다시 한번 느꼈지.
쭈꾸미 본색 명지점, 진짜 내 인생 맛집 등극! 앞으로 쭈꾸미 생각날 때마다 여기로 달려갈 것 같아. 다들 꼭 한번 가봐! 강력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