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수지 뷰 맛집! 오산 명장시대, 빵지순례는 무조건 여기로!

오랜만에 콧바람 쐬러 오산으로 드라이브를 다녀왔지 뭐야. 목적지는 당연히 맛있는 빵! 소문 듣고 찾아간 곳은 바로 오산 “명장시대”라는 베이커리 카페였어. 여기 빵 맛은 물론이고, 분위기까지 끝내준다고 하더라고. 게다가 서동저수지 뷰라니, 이건 뭐 무조건 가야 하는 코스잖아? 주차장도 넓어서 편하게 주차하고 드디어 입성!

문을 열자마자 빵 냄새가 확 풍기는데, 진짜 정신이 번쩍 들더라. 갓 구운 빵 냄새는 언제 맡아도 설레는 것 같아. 넓은 공간에 빵 종류가 어찌나 많은지, 진짜 눈이 휘둥그레졌어. 웬만한 빵집은 명함도 못 내밀 정도라니까? 빵 종류만 100가지가 넘는다니, 뭘 골라야 할지 행복한 고민에 빠졌지.

다양한 빵들이 진열되어 있는 모습
보기만 해도 행복해지는 빵들의 향연!

빵 구경 실컷 하고, 이제 뭘 먹을지 골라볼까? 소금빵은 기본으로 담고, 크림치즈 들어간 빵도 하나, 앙버터도 땡기고… 아, 진짜 다 맛있어 보여서 고르기 힘들었어. 결정 장애가 있는 나에겐 너무 가혹한 곳이었지. 겨우겨우 몇 개 골라서 트레이에 담았는데, 벌써부터 기분이 좋아지는 거 있지?

음료는 뭘 마실까 하다가, 여기 커피가 맛있다는 소문을 들었거든. 원두도 고를 수 있다길래, 산미 있는 걸로 골랐어. 커피 말고도 위스키, 와인, 맥주도 팔더라고. 빵이랑 술 조합도 괜찮을 것 같은데, 오늘은 커피로 만족해야지. 크리스마스 시즌에는 시즌 음료도 나온다던데, 그때 다시 와봐야겠어.

1층도 넓고 시원했는데, 2층에 자리를 잡았어. 2층은 통창으로 되어 있어서 서동저수지 뷰가 한눈에 들어오거든. 창밖을 바라보면서 빵 먹으니까 진짜 힐링 되는 기분이었어. 높은 천장 덕분에 공간도 넓어 보이고, 답답한 느낌도 전혀 없었어. 평일 오전에 갔는데도 사람이 꽤 많더라. 역시 인기 있는 곳은 이유가 있다 싶었지.

통창으로 보이는 서동저수지 뷰
가슴이 뻥 뚫리는 서동저수지 뷰!

내가 고른 빵 중에서 제일 먼저 맛본 건 소금빵! 짭짤하면서도 고소한 맛이 진짜 최고였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게, 진짜 겉바속촉의 정석이더라. 빵 자체도 맛있는데, 좋은 버터를 썼는지 풍미도 엄청 깊었어. 왜 소금빵이 인기 있는지 바로 이해가 되더라고.

다음은 크림치즈 빵! 무화과 크림치즈 깜빠뉴였는데, 빵이 쫄깃쫄깃하고 크림치즈도 엄청 부드러웠어. 무화과가 톡톡 씹히는 식감도 좋고, 크림치즈랑 빵이랑 조화가 진짜 환상적이었어. 너무 달지도 않고 딱 적당해서, 어른들도 좋아할 맛이더라. 건강한 빵이라는 느낌도 들어서 더 좋았어.

앙버터는 말해 뭐해. 빵 사이에 버터랑 팥 앙금이 듬뿍 들어있는데, 진짜 꿀맛이었어. 버터는 고소하고 팥 앙금은 달콤하고, 빵은 바삭하고. 세 가지 조합이 진짜 완벽하더라. 앙버터는 역시 실패할 수 없는 메뉴인 것 같아.

빵 먹으면서 커피도 홀짝홀짝 마셨는데, 커피 맛도 진짜 좋더라. 산미 있는 원두를 골랐더니, 빵이랑 같이 먹으니까 더 맛있었어. 커피 향도 은은하고, 뒷맛도 깔끔해서 좋았어. 역시 빵에는 커피가 최고인 것 같아.

커피 잔
향긋한 커피 한 잔!

빵이랑 커피 맛있게 먹고, 이제 좀 둘러볼까? 2층에는 단체석도 많아서, 여러 명이서 같이 와도 좋을 것 같아. 가족 단위 손님들도 많이 보이더라고. 그리고 2층 테라스로 나가면 루프탑도 있는데, 날씨 좋은 날에는 여기서 빵 먹어도 진짜 좋을 것 같아.

계산대 옆에는 크리스마스 소품이랑 빵으로 만든 트리도 있더라. 빵으로 트리를 만들 생각을 하다니, 진짜 아이디어가 대박인 것 같아. 사진 찍기에도 좋고,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했어. 연말 분위기 제대로 느낄 수 있었지.

빵으로 장식된 크리스마스 트리
빵으로 만든 트리, 아이디어가 대박!

아, 그리고 여기 브런치 메뉴도 있대. 샐러드, 파스타, 스테이크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고 하더라고. 빵 말고 식사 메뉴도 땡긴다면 브런치 먹으러 와도 좋을 것 같아. 닭가슴살 샐러드가 맛있다는 후기가 많던데, 다음에는 샐러드 먹어봐야지.

나오는 길에 보니까, 빵 포장도 예쁘게 해주더라고. 선물용으로도 좋을 것 같아. 나도 몇 개 더 사서 집에 가져왔지. 가족들이랑 같이 먹으려고. 다들 맛있다고 난리였어. 역시 내가 고른 빵들은 다 맛있을 줄 알았다니까.

전체적으로 봤을 때, 오산 명장시대는 진짜 빵 맛, 분위기, 뷰, 서비스 모든 면에서 만족스러운 곳이었어. 빵 종류도 다양하고, 커피도 맛있고, 직원분들도 친절하고. 무엇보다 서동저수지 뷰가 진짜 최고였어. 창밖 보면서 빵 먹으니까 스트레스가 확 풀리는 기분이었지.

다양한 종류의 빵들이 진열된 모습
눈이 즐거워지는 다양한 빵들!

아쉬운 점이 있다면, 주말에는 사람이 너무 많다는 거. 웨이팅이 있을 수도 있으니까, 시간 잘 맞춰서 가는 게 좋을 것 같아. 그리고 빵 가격이 아주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맛을 생각하면 아깝지 않은 가격이야. 재료를 아끼지 않고 좋은 재료를 쓴다는 느낌이 들었거든.

다음에 오산 갈 일 있으면 무조건 다시 들를 거야. 그땐 브런치 메뉴도 먹어보고, 못 먹어본 빵들도 다 먹어봐야지. 오산 “명장시대”, 빵 좋아하는 사람들은 꼭 가봐! 후회 안 할 거야. 진짜 강추!

아, 그리고 주차는 걱정 안 해도 돼. 주차 공간이 넓어서 편하게 주차할 수 있어. 주차 요원분들도 친절하게 안내해주시니까, 초보 운전자도 안심하고 갈 수 있을 거야.

피자빵과 음료
피자빵도 놓칠 수 없지!

혹시 빵 종류 고민된다면, 내가 추천하는 빵들은 꼭 먹어봐. 소금빵, 크림치즈 빵, 앙버터 이 세 가지는 진짜 후회 없을 거야. 그리고 커피도 꼭 같이 마셔봐. 빵이랑 커피 조합은 진리니까.

마지막으로 한마디 더 하자면, 오산 “명장시대”는 진짜 오산 데이트 코스로도 딱이야. 분위기 좋고, 뷰 좋고, 맛있는 빵까지 있으니, 데이트 성공률 200% 보장한다!

이번 주말, 오산으로 빵지순례 떠나보는 건 어때? 맛있는 빵 먹고, 예쁜 뷰 보면서 힐링하고, 스트레스도 풀고! 생각만 해도 너무 행복하다! 그럼, 다들 오산 “명장시대”에서 만나요! 안녕!

빵 진열대
보기만 해도 배부른 빵들!

아 참, 여기 늦은 시간에 가면 빵이 많이 없을 수도 있대. 빵 종류 다양하게 즐기려면 12시 이후에 가는 게 좋을 것 같아. 나도 다음에는 12시 넘어서 가야지.

그리고 여기 현미쌀빵도 맛있다고 하더라.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빵이라니, 안 먹어볼 수 없잖아? 다음에는 현미쌀빵도 꼭 먹어봐야겠어.

또, 말차한라봉티라는 것도 있던데, 상큼한 맛과 말차의 씁쓸한 맛이 조화롭다고 하더라고. 신메뉴라고 하니, 이것도 놓칠 수 없지!

피자빵도 맛있다는 후기가 많던데, 페퍼로니 피자빵이랑 같이 먹으면 진짜 꿀맛일 것 같아. 빵 종류가 너무 많아서 다 먹어보려면 몇 번은 더 가야 할 것 같아.

아, 그리고 여기 빵이 많이 달거나 짜지 않아서 좋았어. 빵 자체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고 해야 하나? 어른들이나 아이들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을 것 같아.

츄러스 단면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한 츄러스!

혹시 츄러스 좋아하는 사람 있어? 여기 츄러스도 있더라.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게, 진짜 맛있어 보였어. 다음에는 츄러스도 꼭 먹어봐야지.

그리고 여기 인절미 러스크도 맛있대. 달콤하면서도 고소한 맛이 일품이라고 하니, 이것도 놓칠 수 없지! 진짜 먹고 싶은 게 너무 많아서 큰일이야.

마지막으로 한 번 더 강조하지만, 오산 “명장시대”는 진짜 빵 맛, 분위기, 뷰 모든 면에서 최고니까, 꼭 한 번 가봐! 후회 절대 안 할 거야! 그럼, 다들 맛있는 빵 먹고 행복한 하루 보내! 안녕! 진짜 끝!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