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단골집! 마포구 주민만 아는 숨은 고기 맛집, 고씨네생고기에서 인생 육회를 만나다

퇴근하고 왠지 모르게 고기가 땡기는 날 있잖아? 그럴 때 망설임 없이 발길이 향하는 곳이 있어. 바로 마포에 숨겨진 보석 같은 곳, 고씨네생고기! 여기 모르는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가는 사람은 없을걸? 나만 알고 싶은 마포구 맛집인데, 너무 맛있어서 몰래 알려주는거야.

문 열고 들어서자마자 느껴지는 푸근함! 뭔가 정겨운 동네 고깃집 분위기랄까? 시끌벅적한 소리, 고기 굽는 냄새, 사람들 웃는 얼굴… 아, 진짜 제대로 찾아왔구나 싶어. 테이블마다 옹기종기 모여 앉아 고기 굽는 모습 보니까 괜히 나까지 기분이 좋아지더라. 혼자 온 손님도 꽤 있더라구. 나처럼 혼고기 즐기는 사람들도 부담 없이 들르는 곳인가 봐.

자리에 앉자마자 메뉴판 스캔! 뭘 먹을까 고민하다가, 오늘은 왠지 육회가 땡기더라고. 여기 육회가 진짜 예술이거든. 그래서 육회 하나랑, 고기 맛집 왔으니 생고기도 빼놓을 수 없지! 생고기 하나 추가요!

주문하고 기다리는 동안 가게 구경 좀 했지. 테이블은 넉넉하게 준비되어 있어서, 회식이나 가족 외식 장소로도 딱 좋겠더라. 실제로 내가 갔을 때도 가족 단위 손님들이 꽤 많았어. 아이 데리고 온 가족들도 편하게 식사하는 분위기였어.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육회가 등장했어. 딱 봐도 신선함이 느껴지는 붉은 빛깔! 윤기가 좌르르 흐르는 게 진짜 침샘 폭발 직전이야. 무순이랑 해우 재래김도 같이 나오는데, 이게 또 육회랑 환상 조합이거든. 고급 일식집에서나 볼 법한 해우 재래김을 여기서 만나다니! 사장님 센스 진짜 최고야.

윤기 흐르는 육회 한 상 차림
윤기 좔좔 흐르는 육회, 신선함이 눈으로도 느껴지지?

육회 한 점 집어서 입에 넣는 순간…! 와, 진짜 이 맛은 말로 표현이 안 돼. 입에서 살살 녹는다는 게 뭔지 제대로 느꼈어. 신선한 육회의 고소함과 짭짤한 김, 알싸한 무순의 조화가 진짜 환상적이야. 다른 곳에서는 느낄 수 없는 특별한 맛이지. 장이 예민한 편인데도, 여기 육회는 먹어도 전혀 탈이 안 나더라고. 그만큼 신선하다는 거겠지?

사장님 인심도 얼마나 좋으신지! 육회 시켰더니 찌개 거리를 서비스로 주시더라고. 덕분에 집에서 맛있는 김치찌개 끓여 먹었지. 이런 푸짐한 인심 때문에 내가 여기 단골이 될 수밖에 없다니까.

육회 순삭하고, 이번엔 생고기 차례! 숯불 위에 올려 치이익- 소리 내면서 익어가는 생고기 비주얼은 진짜… 말잇못. 육즙이 좔좔 흐르는 게, 보기만 해도 군침이 싹 돌더라.

지글지글 익어가는 생고기
숯불 위에서 익어가는 생고기, 이 소리, 이 냄새, 못 참지!

잘 익은 생고기 한 점 집어서 입에 넣으니, 육즙이 팡팡 터져. 진짜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일품이야. 쌈 채소에 싸 먹어도 맛있고, 소금에 살짝 찍어 먹어도 맛있고, 그냥 먹어도 맛있어. 어떻게 먹어도 맛있는 게 함정이지.

여기 오면 특수부위도 꼭 먹어봐야 해. 다른 고깃집에서는 흔하게 볼 수 없는 특수부위를 맛볼 수 있거든. 사장님께서 좋은 원자재를 쓰신다는 게 느껴지는 맛이야. 퀄리티 진짜 보장!

그리고 여기 된장찌개도 진짜 찐이야. 꽃게랑 청국장이 들어가서 그런지, 국물이 진짜 시원하고 깊어. 밥 한 공기 뚝딱 해치우게 만드는 마성의 맛이지.

아, 그리고 돼지 껍데기도 빼놓을 수 없지! 쫀득쫀득한 식감이 진짜 최고야. 콜라겐 듬뿍이라 피부에도 좋대. (소근소근)

육회 한 상 차림
무순, 김과 함께 싸 먹으면 여기가 바로 천국!

고씨네생고기는 맛도 맛이지만, 사장님과 직원분들의 친절함 덕분에 더 자주 찾게 되는 것 같아. 갈 때마다 반갑게 맞아주시고, 뭐 하나라도 더 챙겨주시려고 하는 모습에 감동받는다니까.

여기 사장님, 진짜 대단하신 게, 한 자리에서 오랫동안 장사를 하고 계시거든. 그만큼 맛과 서비스에 대한 자부심이 있다는 거겠지? 게다가 얼마나 양심적이신지, 술값도 다른 곳보다 저렴해. 이런 곳은 진짜 돈쭐내줘야 한다니까.

내가 여기 얼마나 자주 가냐면… 50번 넘게 방문했어. 진짜 찐 단골 인증이지? 갈 때마다 사장님이 서비스도 팍팍 주시고, 너무 감사해. 앞으로도 100번, 200번 쭉쭉 방문할 예정이야.

워낙 인기가 많은 곳이라, 저녁 시간에는 웨이팅이 있을 수 있어. 특히 금요일 저녁에는 진짜 발 디딜 틈이 없을 정도래. 그러니 예약하고 가는 걸 추천해. 골든 타임을 놓치면 프리패스는 없다는 거!

아, 그리고 여기 화장실도 엄청 깨끗해. 식당 위생에 신경 많이 쓰는 사람들은 안심하고 방문해도 될 거야.

고씨네생고기는 혼자 가도 좋고, 친구, 연인, 가족 누구와 함께 가도 좋은 곳이야. 편안한 분위기에서 맛있는 고기를 즐기고 싶다면, 망설이지 말고 고씨네생고기로 고고! 후회는 절대 없을 거야.

진짜, 여기는 마포 주민이라면 꼭 가봐야 할 맛집이야. 나만 알고 싶었지만… 이렇게 몰래 알려줬으니, 다들 맛있게 먹고 와!

아! 그리고 사장님, 육사시미는 제발 저 혼자 먹게 해주세요… ㅋㅋㅋ 농담이고, 맛있으니까 다들 많이 드세요!

53번째 방문 인증
53번째 방문! 이 정도면 찐팬 인증이지?
60번째 방문 인증
60번째 방문! 앞으로 100번 채우는 게 목표!
68번째 방문 인증
68번째 방문! 사장님, 저 알아봐주시죠?
50번째 방문 인증
50번째 방문 기념 찰칵!
57번째 방문 인증
57번째 방문! 질릴 틈이 없다니까!
포장해온 육회
집에서도 즐기는 고씨네 육회! 포장도 꼼꼼하게 해주심.
육회 포장
포장도 완벽! 집에서 혼술할 때도 최고!
고씨네생고기 메뉴판
메뉴도 다양해서 골라 먹는 재미가 쏠쏠!
고씨네생고기 육회
이 비주얼, 정말 실화냐?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