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긋한 레몬 케이크에 반한 안동 용상동 디저트 맛집 나들이: 라땅뜨케이크에서 행복 충전!

오랜만에 달콤한 게 당기는 날, 친구가 안동에 진짜 괜찮은 케이크집이 있다고 꼬드기는 바람에 드라이브 겸 콧바람 쐬러 슝 달려갔지 뭐야. 이름부터가 뭔가 프랑스 갬성 뿜뿜하는 “라땅뜨케이크”. 용상동 골목길에 숨어있는 아담한 카페라는데, 아는 사람들은 다 안다는 그런 숨은 맛집이라나? 이런 곳은 또 못 참지!

네비를 찍고 꼬불꼬불 골목길을 들어가니, 아담하고 아늑한 분위기의 카페가 눈에 띄었어. 외관부터가 벌써 ‘나, 디저트 맛집이야’라고 말하는 듯한 느낌이랄까? 문을 열자 은은하게 퍼지는 달콤한 케이크 향이 코를 간지럽히는 게, 기대감이 마구 샘솟더라고.

아늑한 분위기의 라땅뜨케이크 내부
따뜻한 분위기가 감도는 라땅뜨케이크 내부 모습. 곳곳에 놓인 아기자기한 소품들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카페 내부는 생각보다 더 아기자기하고 포근했어. 사장님의 손길이 닿은 듯한 정성스러운 인테리어가 인상적이었는데, 테이블마다 놓인 작은 소품들하며, 은은한 조명까지 완벽하게 내 취향 저격! 마치 동화 속에 나오는 아늑한 공간에 들어온 기분이랄까? 편안하게 쉬어가기 좋은 그런 분위기였어.

일단 자리를 잡고 메뉴판을 정독하기 시작했지. 케이크 종류가 진짜 다양해서 뭘 골라야 할지 한참을 고민했어. 레몬 케이크, 딸기 케이크, 티라미수, 래밍턴 케이크… 결정 장애가 있는 나에게는 너무나 가혹한 시련이었지. 다 먹고 싶은 걸 어떡해!

고민 끝에 상큼한 게 땡겨서 레몬 케이크 하나랑, 친구가 강력 추천한 딸기 케이크를 주문했어. 음료는 따뜻한 아메리카노랑, 시그니처 메뉴라는 쑥 라떼를 시켰지. 쑥 라떼라니, 뭔가 특이하면서도 끌리는 조합이잖아?

라땅뜨케이크의 딸기 케이크와 커피
보기만 해도 행복해지는 딸기 케이크와 따뜻한 커피의 조합. 앤틱한 찻잔이 분위기를 더한다.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케이크가 나왔어. 비주얼부터가 장난 아니더라. 딸기 케이크는 촉촉한 시트 사이에 신선한 딸기가 듬뿍 들어있고, 뽀얀 생크림이 마치 눈처럼 소복하게 쌓여 있었어. 레몬 케이크는 상큼한 레몬 향이 코를 찌르는 게, 침샘을 자극하더라고. 앤틱한 찻잔에 담겨 나온 커피도 뭔가 더 특별하게 느껴졌어.

일단 딸기 케이크부터 한 입 먹어봤는데… 와, 진짜 입에서 살살 녹는다는 표현이 딱 맞는 맛이었어. 부드러운 생크림과 촉촉한 시트, 그리고 상큼한 딸기의 조화가 환상적이더라. 특히 생크림이 느끼하지 않고 너무 달지도 않아서, 정말 입에서 사르르 녹는 듯한 느낌이었어. 딸기 상태도 엄청 신선해서, 씹을 때마다 과즙이 팡팡 터지는 게 진짜 최고였지.

다음은 레몬 케이크 차례! 한 입 먹는 순간, 상큼한 레몬 향이 입안 가득 퍼지면서 기분이 좋아지는 맛이었어. 적당히 달콤하면서도 상큼한 맛이, 아메리카노랑 완전 찰떡궁합이더라. 🍰☕️ 레몬의 상큼함이 느끼함을 잡아주니까, 계속 먹어도 질리지 않는 그런 맛이었어.

쑥 라떼는 처음 마셔보는 맛이었는데, 생각보다 훨씬 맛있어서 놀랐어. 은은한 쑥 향이 부드러운 우유와 어우러져서, 묘하게 중독성 있는 맛이더라. 쌉쌀하면서도 달콤한 맛이, 어른이 입맛을 제대로 저격하는 그런 맛이었지.

라땅뜨케이크의 케이크와 음료
케이크와 음료를 함께 즐기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기 좋다.

케이크를 먹으면서 카페 구석구석을 구경했는데, 사장님의 센스가 돋보이는 아기자기한 소품들이 눈에 띄었어. 빈티지한 가구들과 앤틱한 소품들이 조화롭게 어우러져서, 따뜻하고 편안한 분위기를 자아내더라. 마치 오래된 친구 집에 놀러 온 듯한 그런 편안함이었어.

사장님도 엄청 친절하셨는데, 우리가 이것저것 물어봐도 싫은 내색 없이 친절하게 설명해주셨어. 케이크에 대한 자부심과 애정이 느껴지는 설명에, 나도 모르게 끄덕끄덕하게 되더라. 이런 정성 덕분에 케이크 맛이 더 특별하게 느껴지는 건지도 모르지.

라땅뜨케이크 내부 인테리어
앤틱한 가구와 소품들이 어우러진 라땅뜨케이크의 감성적인 인테리어.

한참을 수다 떨면서 케이크랑 커피를 즐기다 보니, 어느새 시간이 훌쩍 지나가 있더라. 맛있는 케이크 덕분에 기분도 좋아지고, 스트레스도 풀리는 그런 시간이었어. 역시 맛있는 디저트는 힐링 그 자체라니까.

나오는 길에 다른 케이크들도 눈에 아른거려서, 솔티드 캐러멜 쇼콜라 케이크를 포장해왔지. 집에 와서 먹어봤는데, 역시나 실망시키지 않는 맛이었어. 단짠의 조화가 완벽한, 진정한 단짠의 정석이라고 할 수 있지.

라땅뜨케이크는 정말 안동에서 찾은 보물 같은 곳이었어. 맛있는 케이크는 물론이고, 아늑한 분위기와 친절한 사장님까지, 모든 게 완벽한 곳이었지. 앞으로 케이크가 생각날 땐 무조건 여기로 달려갈 것 같아.

라땅뜨케이크 쇼케이스
다양한 종류의 케이크가 진열된 쇼케이스. 보기만 해도 행복해지는 비주얼이다.

특히 딸기 케이크는 꼭 먹어봐야 해. 진짜 후회 안 할 거야! 그리고 아인슈페너도 크림이 진짜 맛있다고 하니까, 다음에는 꼭 먹어봐야지. 벌써부터 다음 방문이 기다려지는 곳이야.

아, 그리고 여기는 애견 동반도 가능하다고 하더라. 🐶🐱 다음에는 우리 댕댕이 데리고 와서 같이 맛있는 케이크 먹어야겠어.

혹시 안동에 갈 일 있으면, 라땅뜨케이크는 꼭 한번 들러봐. 진짜 강추하는 곳이야! 후회는 절대 없을 거야. 😉

라땅뜨케이크의 딸기 케이크
신선한 딸기가 듬뿍 올라간 라땅뜨케이크의 딸기 케이크. 보기만 해도 군침이 돈다.

아, 그리고 여기는 크리스마스 시즌에 가면 더 예쁘다고 하더라.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꾸며진 카페에서 맛있는 케이크를 먹으면, 진짜 행복한 크리스마스를 보낼 수 있을 것 같아. 나도 크리스마스 때 다시 한번 가봐야겠다!

라땅뜨케이크에서 맛있는 케이크 먹고 힐링 제대로 하고 돌아왔다! 안동 디저트는 이제 무조건 여기야! 👍

라땅뜨케이크의 음료
예쁜 잔에 담겨 나오는 라땅뜨케이크의 음료. 맛도 좋고 비주얼도 훌륭하다.

아! 그리고 여기 티라미수도 완전 맛있다더라. 크림치즈만 가득한 티라미수를 싫어하는 사람들도 여기 티라미수는 완전 좋아할 거라고 하더라고. 빵이 가득 들어있어서 더 맛있대. 다음에는 티라미수도 꼭 먹어봐야지!

진짜 조만간 또 가야겠다. 맛있는 케이크 먹으면서 힐링하고 싶을 때, 여기만한 곳이 없을 것 같아. 사장님, 그때 또 맛있는 케이크 부탁드려요! 😄

라땅뜨케이크의 레몬 케이크와 커피
상큼한 레몬 케이크와 따뜻한 커피의 완벽한 조화.

아 맞다! 여기 고구마 라떼도 맛있다는 후기가 많더라. 추워진 날씨에 따뜻한 고구마 라떼 한 잔 마시면, 몸도 마음도 따뜻해질 것 같아. 겨울에 꼭 다시 방문해서 고구마 라떼를 마셔봐야겠어. 그리고 래밍턴 케이크도 궁금하다! 뭔가 생소한 비주얼인데, 처음 먹고 너무 맛있었다는 후기가 많아서 기대돼. 사장님께서 럼이나 과일로 킥을 살리셔서 평범하지 않고 고급스러운 맛을 연출해내신다는데, 진짜 능력자이신 것 같아. 안동에서 이런 고퀄리티의 디저트를 먹을 수 있다는 게 너무 감사해. 오래오래 운영해주세요!

라땅뜨케이크 포장
선물용으로도 좋은 라땅뜨케이크 포장.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