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 전부터 SNS에서 난리 난 수원 디저트 맛집이 있다는 소식을 들었어. 이름하여 ‘파스텔디’! 평소에 빵순이 기질을 숨기지 못하는 나는 그냥 지나칠 수 없었지. 게다가 케이크 비주얼이 장난 아니더라고. 마치 그림책에서 튀어나온 듯한 사랑스러운 디자인에 홀딱 반해버렸어. 마침 눈도 펑펑 내리는 주말, 따뜻한 커피와 달콤한 디저트가 절실했기에 망설임 없이 파스텔디로 향했지.
가게 문을 열자마자 풍겨오는 달콤한 버터 향에 정신이 혼미해지는 줄 알았어. 아늑한 공간은 따뜻한 조명 덕분에 더욱 포근하게 느껴졌어. 마치 비밀 아지트에 들어온 기분이랄까? 쇼케이스 안에는 형형색색의 마카롱, 윤기가 좔좔 흐르는 타르트, 갓 구워져 나온 듯한 소금빵들이 나 좀 데려가라며 아우성치고 있었지. 결정 장애가 있는 나에게는 너무나 가혹한 순간이었어. 뭘 골라야 후회하지 않을까, 한참을 고민했다니까.

일단 가장 눈에 띄었던 건 딸기 케이크! 쇼케이스 안에서 존재감을 뽐내는 모습에 그냥 지나칠 수 없었어. 새하얀 생크림 위에 큼지막한 딸기가 콕 박혀있는 모습이 어찌나 사랑스럽던지. 마치 겨울 왕국의 엘사가 만들어준 케이크 같았어. 옆에는 스노우볼처럼 앙증맞은 눈사람 모양 케이크도 있었는데, 이건 아이들이 정말 좋아할 것 같더라. 크리스마스나 특별한 날에 선물하면 센스 있다는 칭찬 좀 들을 듯.
고민 끝에 딸기 케이크 한 조각과, 파스텔디의 시그니처 메뉴라는 명란 소금빵, 그리고 따뜻한 아메리카노를 주문했어. 자리에 앉아 진동벨이 울리기를 기다리는 동안, 가게 안을 찬찬히 둘러봤지. 아기자기한 소품들과 은은한 조명이 어우러져 편안한 분위기를 자아냈어. 혼자 와서 조용히 시간을 보내기에도 좋고, 친구와 수다 떨기에도 딱 좋을 것 같아.
드디어 진동벨이 울리고, 주문한 메뉴들이 나왔어. 딸기 케이크는 사진으로 보던 것보다 훨씬 더 예뻤어. 촉촉한 시트 사이사이에 신선한 딸기가 듬뿍 들어있었고, 부드러운 생크림은 입안에서 사르르 녹아내렸지. 너무 달지도 않고 딱 기분 좋을 만큼의 달콤함이라, 아메리카노와 환상적인 궁합을 자랑하더라.

명란 소금빵은 짭짤하면서도 고소한 맛이 일품이었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빵의 식감도 예술이었고. 짭짤한 명란이 빵의 느끼함을 잡아줘서 질릴 틈 없이 계속 먹게 되더라. 겉면에 뿌려진 소금이 톡톡 터지는 식감도 재미있었어. 이건 정말 맥주 안주로도 최고일 듯!

사실 파스텔디는 동네 주민들 사이에서는 이미 입소문 난 맛집이라고 해. 특히 구움과자 종류가 맛있기로 유명하다는데, 다음에는 쿠키랑 휘낭시에, 에그타르트도 꼭 먹어봐야겠어. 특히 두바이 쫀득 쿠키라는 게 그렇게 핫하다던데, 벌써부터 기대되는걸?

참, 그리고 파스텔디는 레터링 케이크도 주문 제작이 가능하다고 해. 기념일이나 특별한 날에 세상에 하나뿐인 케이크를 선물하면 감동이 두 배가 될 것 같아. 나도 조만간 친구 생일에 깜짝 선물로 레터링 케이크를 주문해볼까 생각 중이야. 분명 엄청 좋아하겠지?

파스텔디 사장님은 어찌나 친절하신지, 주문할 때부터 나갈 때까지 웃는 얼굴로 맞아주셨어. 덕분에 더욱 기분 좋게 디저트를 즐길 수 있었지. 맛있는 디저트는 물론, 친절한 서비스까지 완벽한 곳이었어. 왜 다들 파스텔디, 파스텔디 하는지 알겠더라.
눈 내리는 창밖을 바라보며 따뜻한 커피와 달콤한 디저트를 즐기니, 세상 부러울 게 없더라. 파스텔디 덕분에 힐링 제대로 하고 돌아왔어. 수원에서 맛있는 케이크와 디저트를 찾는다면, 망설이지 말고 파스텔디에 꼭 한번 들러봐. 후회하지 않을 거야! 진짜 맛집 인정!

아, 그리고 파스텔디는 커피도 맛있어! 원두를 좋은 걸 쓰시는지, 커피 향이 정말 좋더라고. 디저트랑 함께 즐기면 금상첨화야. 다음에는 커피만 마시러 와도 좋을 것 같아.
집에 돌아와서도 파스텔디에서 사온 디저트들을 꺼내 먹으며 행복한 시간을 보냈어. 특히 끼리 크림치즈 마카롱은 정말 최고였어! 쫀득한 꼬끄와 부드러운 크림치즈의 조화가 환상적이더라. 마카롱 별로 안 좋아하는 사람도 이건 분명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거야.

파스텔디는 맛, 분위기, 서비스 모든 면에서 만족스러운 곳이었어. 앞으로 내 단골 디저트 가게가 될 것 같은 예감이 들어. 수원에 이렇게 괜찮은 디저트 가게가 있다는 게 정말 행운이야. 여러분도 꼭 한번 방문해보세요!

아 맞다! 재방문 의사 200%!! 조만간 또 가서 다른 디저트들도 싹쓸이해올 예정이야. 그때 또 후기 남길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