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드디어 방문했다! 송촌동 주민들 사이에서 입소문 자자한 백양숯불갈비 송촌점! 여기 모르면 진짜 간첩이라고 할 정도라는데, 드디어 나도 맛잘알 대열에 합류하는 건가?! 솔직히 갈비는 언제 먹어도 사랑이지만, 숯불에 구워 먹는 갈비는 진짜 The Love…❤️ 문 열고 들어서는 순간부터 숯불 향이 코를 찌르는데, 완전 식욕 폭발 직전! 오늘 제대로 뽕 뽑을 각오로 입장했다.
가게 딱 들어서자마자 느낀 건, “와, 깔끔하다!” 테이블 간 간격도 넓고, 환풍 시설도 빵빵해서 연기 걱정 없이 쾌적하게 식사할 수 있겠더라. 특히 인상적이었던 건 테이블마다 설치된 메뉴를 볼 수 있는 모니터! 메뉴 고르는데 완전 편하잖아?!

자리에 앉자마자 직원분들이 엄청 친절하게 맞아주시는데, 첫인상부터 완전 합격! 메뉴판 스캔하다가 눈에 들어온 건 바로 생갈비랑 양념갈비! 둘 다 포기할 수 없어서 고민하다가, 결국 둘 다 시켜버렸다. 에라 모르겠다, 오늘 제대로 먹고 죽자! 그리고 여기 김치찌개가 또 그렇게 맛있다고 소문났길래, 양푼이 김치찌개도 하나 추가했다. (사실 냉면도 땡겼지만… 일단 참기로 했다😅)
주문하고 나니 밑반찬이 촤르르 세팅되는데, 와… 진짜 푸짐하다! 샐러드, 파절이, 쌈 채소, 쌈무, 양파절임 등등… 갈비랑 찰떡궁합인 애들만 모아놨네. 특히 좋았던 건 셀프 코너가 있다는 거! 부족한 반찬은 눈치 안 보고 맘껏 가져다 먹을 수 있어서 완전 좋았다. 쌈 채소 러버는 여기서 웁니다😭
드디어 숯불 등장! 역시 갈비는 숯불에 구워야 제맛이지. 불판 위에 생갈비부터 척! 척! 올려주는데, 캬… 비주얼 진짜 미쳤다.

치이익- 소리부터 장난 아니다. 숯불 향이 은은하게 올라오면서 갈비를 감싸는데, 진짜 콧구멍 벌렁벌렁👃🤤 겉은 노릇노릇, 속은 촉촉하게 익어가는 생갈비 비주얼에 정신 놓고 침만 질질 흘렸다.
드디어 첫 입! 🤤🤤🤤 와… 진짜 입에서 살살 녹는다! 잡내 하나 없고, 육즙이 팡팡 터지는데, 진짜 이거 완전 인생갈비 등극이다. 쌈 채소에 파절이, 마늘 올려서 쌈 싸 먹으니 진짜 천국이 따로 없네😇😇😇
생갈비 순삭 하고, 바로 양념갈비 투입! 양념갈비는 또 다른 매력이 있지. 달콤 짭짤한 양념 냄새가 코를 찌르는데, 진짜 멈출 수가 없다. 양념이 타지 않게 샥샥 뒤집어주면서 구워주는 게 포인트!
양념갈비 한 입 먹는 순간, “이거 미쳤다!” 라는 말이 절로 나왔다. 과하게 달지 않고, 은은하게 달콤한 양념이 진짜 내 스타일! 숯불 향이 더해져서 풍미가 장난 아니다. 흰쌀밥 위에 양념갈비 한 점 올려서 먹으니, 🍚+🍖= ❤️ 이거 완전 밥도둑 인정!
갈비 먹다가 살짝 느끼해질 때쯤, 김치찌개 한 입 들이켜주면… 크으👍👍👍 진짜 환상의 짝꿍이다.

양푼이 김치찌개 비주얼부터 압도적인데, 안에 돼지고기가 진짜 듬뿍 들어가 있다. 국물 한 입 떠먹으니, 칼칼하면서 시원한 게 진짜 해장으로도 딱일 듯! 안에 라면사리까지 들어있어서 완전 푸짐하게 즐길 수 있었다.
여기 밥 양도 진짜 혜자스럽다. “마님밥”이 500원인데, 양이 진짜 어마무시하다. “머슴밥”은 대체 얼마나 많을까…? 궁금했지만, 배불러서 차마 시키지는 못했다. (다음에 꼭 도전해봐야지!)

진짜 폭풍 흡입했다. 오랜만에 제대로 된 갈비 맛집 찾아서 너무 행복했다. 가격도 착하고, 양도 푸짐하고, 맛도 최고고, 직원분들도 친절하고… 진짜 가성비 갑 오브 갑!
다 먹고 나니 진짜 배 터질 것 같았지만, 너무 맛있어서 남길 수가 없었다. 싹싹 비우고 나니, 진짜 세상 행복🥰🥰🥰
계산하고 나오면서 보니까, 여기 화장실도 엄청 깔끔하더라. 특히 비데까지 설치되어 있는 거 보고 완전 감동받았다. 이런 사소한 부분까지 신경 쓰는 곳이라니, 진짜 찐 맛집 인정👍👍👍
백양숯불갈비 송촌점, 왜 이제야 왔을까 후회될 정도로 너무 만족스러웠다. 앞으로 갈비 땡길 땐 무조건 여기로 달려올 듯! 송촌동 주민이라면 무조건 가봐야 할 필수 코스!

아, 그리고 여기 가족 외식이나 회식 장소로도 완전 좋을 것 같다. 테이블도 넓고, 메뉴도 다양해서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듯! 특히 아이들이 좋아하는 냉면도 맛있다고 하니, 다음엔 가족들이랑 다 같이 와야겠다.
오늘 진짜 제대로 힐링했다. 맛있는 갈비 먹고 기분까지 좋아졌으니, 이보다 더 완벽할 순 없다! 송촌동 맛집 찾고 있다면, 백양숯불갈비 무조건 강추! 후회는 절대 없을 거다😉
나오는 길에 사장님께 “진짜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인사드렸더니, 엄청 환하게 웃으시면서 “다음에 또 오세요!” 하시는데, 괜히 기분 좋아지더라. 역시 맛집은 맛도 중요하지만, 친절함도 빼놓을 수 없지!
집에 와서도 숯불 향이 맴도는 것 같다. 조만간 또 재방문 의사 200%!!! 그땐 꼭 냉면이랑 머슴밥도 먹어봐야지!